지역소식

충북지역의 정보를 한번에!

맛있게 건강한 한식요리 전문점

2017-10-27

맛집 흥덕구










    백화점의 편리함중에 하나가 백화점 건물 안에서 모든 것이 해결이 된다는 점이다. 날씨의 덥고 추움도 상관없이 적절한 온도와 쾌적한 환경을 제공받으면서 쇼핑과 식사, 티타임, 아이들 놀이장소까지 원스톱으로 해결이 되는 것이다. 이러한 편리성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게 되는 것이다. 백화점 쇼핑을 하다보면 에너지가 많이 소비되기 때문에 금세 배가 고파져 온다. 쇼핑으로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6층 식당코너로 가본다. 지하 푸드코트는 다양한 먹거리가 많지만 북적거리는 인파속에 식사를 해야하기 때문에 일행과 편안한 대화를 나누며 식사를 하기에는 좀 불편하다. 그러한 이유로 6층 식당코너에서 메뉴를 고르고 있자니 건강한 한식요리전문점이 눈에 띄었다.  ‘두란’은 두부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한식요리전문점이다. 6층 식당코너에는 일식, 중식, 이탈리아 레스토랑 등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그래도 한국인은 역시 힘들 때 밥을 먹어주어야 에너지가 생긴다. 그래서 힘든 쇼핑을 마치고 에너지 보충을 위해 들어간 곳은 ‘두란’ 한식요리전문점이다.



    두란의 메뉴는 2인 이상 주문 가능한 메뉴와 1인 주문 가능한 메뉴로 나뉘어진다. 2인이상 주문 가능한 메뉴 중에서 보쌈, 훈제오리, 보쌈김치, 6찬, 된장찌개, 가마솥밥이 나오는 두란 한상차림은 1인당 15,000원이다. 소불고기, 6찬, 된장찌개, 가마솥밥이 나오는 가마솥 불고기 쌈밥정식은 1인당 13,000원이다. 제육볶음, 6찬, 된장찌개, 가마솥밥이 나오는 가마솥 제육 쌈밥정식은 1인당 12,000원이다. 쭈꾸미볶음, 6찬, 된장찌개, 가마솥밥이 나오는 가마솥 직화 쭈꾸미정식은 1인당 12,000원이다. 1인당 12,000원이다. 황태구이, 6찬, 된장찌개, 가마솥밥이 나오는 가마솥 황태구이정식은 1인당 13,000원이다. 1인으로 주문 가능한 메뉴 중에서 고등어구이, 보리밥, 6찬, 된장찌개, 가마솥밥이 나오는 가마솥 고등어구이 정식은 1인-12,000원이다.
    갈치구이, 보리밥, 6찬, 된장찌개, 가마솥밥이 나오는 가마솥 갈치구이 정식은 1인 13,000원이다. 해물순두부찌개, 6찬, 가마솥밥이 나오는 가마솥 해물순두부 정식은 1인 10,000원이다. 청국장찌개, 6찬, 가마솥밥이 나오는 가마솥 청국장 정식은 1인 9,000원이다. 바지락된장찌개, 6찬, 가마솥밥이 나오는 가마솥 바지락된장찌개 정식은 1인 9,000원이다. 모든 메뉴에는 순두부가 메인 식사 전 요리로 나온다. 집두부의 담백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두부요리 전문점답게 반찬에 나오는 두부요리도 진한 콩맛을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도 ‘두란’의 장점은 모든 메뉴에 가마솥밥이 나온다는 것이다. 뜨거운 가마솥에 잘 익은 쌀밥은 한국인의 든든한 한 끼이며 숭늉은 커피보다 건강에 좋은 후식이 될 수도 있다. 현대백화점 쇼핑 후 든든한 가마솥밥 한끼가 생각난다면 ‘두란’에서 두부요리 한식을 맛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