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사람과 자연을 생각하는 아름다운 색채

2018-09-12

비즈니스 로드샵


사람과 자연을 생각하는 아름다운 색채
''







    색채는 인간의 심리에 커다란 영향을 준다. 공간을 꾸밀 때에도 이 점을 고려하여 색상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주방은 식욕을 돋우는 주홍색 계열, 침실이나 욕실은 마음이 차분해지고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청색 계열의 컬러를 선택하여 꾸미는 것이 좋다. 단색으로 꾸민 공간에는 강렬한 대비가 생겨 깔끔한 분위기가 강조되는 반면, 따뜻한 색감을 지닌 목재를 주로 사용하면 온화하고 부드러운 분위기가 감도는 감성적인 공간이 된다.
    이처럼 최근 공간을 연출할 때 여러가지 방식으로 자기 자신을 드러내고 표현하려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시도하기에 무난한 방법은 나만의 시그니처 컬러를 정하여 공간을 구성하는 메인 컬러로 사용하는 것이다. 좋아하는 색을 악센트 컬러로 사용하여 내 공간을 꾸며서 이곳이 자신의 영역임을 확실하게 표시하는 것이다. 단 이처럼 시그니처 컬러로 공간을 꾸밀 때에는 될 수 있으면 강렬한 원색을 피하고 대신 빛과 그림자의 변화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중간색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편안하게 마음을 기댈 수 있는 안정적인 색채를 공간에 덧입혀 집에 머무는 시간만큼은 몸과 마음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처럼 우리 지역 청주에서도 고객들에의 소중한 공간에 고객에게 맞는 색채를 더해, 새로운 공간을 창출하는 업체가 있어 소개해 보려 한다.



    청주시 흥덕구 1순환로 512번길에 위치한 노루표 봉명대리점 <청라페인트>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청라페인트에서는 주택, 상가 리모델링, 주택 내/외부 페인트공사, 아파트 외관 페인트공사, 공장바닥 에폭시, 옥상 우레탄 방수 등 페인트와 방수에 대한 모든 시공이 가능하다. 고객의 문의가 들어오면 고객 맞춤형 상담과 견적이 진행된다. 무엇보다 시공에 있어서는 꼼꼼하고 책임감있는 시공으로 청주 지역 고객들에게는 입소문이 자자하다. 이제 본격적으로 우리 지역 고객들이 청라페인트를 찾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청주시 흥덕구 1순환로 512번길에 위치한 노루표 봉명대리점 <청라페인트>의 외부전경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컬러

    가장 많은 고객이 공통으로 하는 이야기가 있다. 바로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믿을 수 있는 재료로 시공을 한다는 것이다. 청라페인트에서는 아름다운 환경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노루페인트를 사용하고 있다. 노루페인트는 2010년 1월 녹색경영 선포와 함께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는 녹색경영 운동을 통한 친환경 제품, 기능성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꾸준히 연구하고 있으며, 청라페인트에서도 우리 지역 주민들에게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아름다운 시공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청라페인트 지향자 대표는 "빠르게 변하고 있는 세상인 만큼, 많은 고객이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저희 청라페인트에서도 발빠르게 새로운 제품 도입과 시공방법으로 맞춤형 고객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인, 기업  고객 모두 친환경적 소재, 에너지 절감용 소재 등 고객에게 맞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을 추천해 드리고 고객 맞춤형 시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고객 맞춤 컬러서비스

    상담을 받기 전 페인팅에 대한 고객들의 첫 고민은 컬러에서 시작된다. 이러한 고민은 성패의 결과도 달려 있다. 그만큼 컬러의 선택이 관건이라는 말이다. 청라페인트에서는 고객 맞춤형 상담을 통해 고객의 상황에 적합한 컬러를 추천해주고, 시공을 진행한다. 특히 빛의 세기나 종류에 따라 색이 다르게 보이는 등색현상에 많은 신경을 쓰고있다. 이에 청라페인트 지향자 대표는 "자연광은 따듯하거나 차가운 색감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하는데, 북향에서 오는 자연광은 좀 더 차가운 느낌을 만들고 남향에서 오는 빛은 채도가 높은색을 연출합니다. 또한 조명과 같이 인공광이 있는 공간도 컬러에 영향을 줍니다. 백열광이나 할로겐광이 비추는 공간은 따뜻한 느낌을 연출하며 시각적으로 노란색 계열이 증가하고 파란색과 녹색 계열은 흐려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차가운 형광등 빛의 환경에서는 그 반대가 됩니다. 이처럼 주위 배경에 따라서도 색이 다르게 인지 될 수 있기 때문에 저희 청라페인트에서는 고객의 실제 환경과 주위 색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 시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고객의 상황에 맞춘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유이다.


<청라페인트>에서 진행한 다양한 시공사진


공간을 이해하고, 트렌드에 맞추다

    청라페인트 지향자 대표는 고객의 공간에 맞는 맞춤형 시공을 위해 공간에 대한 공부와 색채 트렌드에 대한 공부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매년 현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고객에게 맞는 트렌드 컬러를 추천하는것이 청라페인트의 가장 큰 장점이다. "빠르게 변하는 시대인 만큼, 공부하지 않으면 고객들을 만족시키는 결과물을 만들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바쁜 시기라도 시간을 내서 색감에 대한 새로운 정보에 대한 공부를 꾸준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세상 만큼, 인터넷이라는 매체 저에게 좋은 책이자, 최고의 정보수단이 되고있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기에 우리나라를 넘어 전세계적인 다양한 인테리어 및 컬러에 관한 정보를 찾아보고 공부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이러한 청라페인트 지향자 대표의 누구보다 한발 앞서나가려는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청라페인트 지향자 대표는 "저희 청라페인트를 찾아주신 모든 고객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희 청라페인트는 고객들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며 좋은 재료로 깔끔하고, 완벽한 시공이 될 수 있게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