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충북지역의 정보를 한번에!

내 손에 어울리는 손톱관리 모양으로 단점을 개선해 보세요

2018-11-30

라이프가이드 라이프







    요즘은 얼굴만큼 신경쓰는 신체 부위가 손이 아닐까 싶습니다. 손 제스처도 많이 쓰고 휴대전화 사용량도 많이 늘어난 만큼 발보다 더 바쁜 신체 부위가 아닐까 싶어요. 이런 시대에 발맞춰 케어 제품도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핸드로션뿐만 아니라 손톱로션, 네일밤, 큐티클 오일, 큐티클 관리. 셀프네일스티커 제품 등 다양한 제품들이 구매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제품들도 어떤 방법으로 사용해야하는지? 누구에게 적용되야하는지? 잘 모르고 사용하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소개해 드릴게요. 가장 먼저 생각해 볼 것은 손을 닦고 핸드로션을 바르지 않는 분들이 많으세요. 화장실 사용 후 물로만 손을 닦으시는 분들도 계시고 비누를 사용하여 손을 닦으시지요. 이런 경우 손이 거칠어지기 쉬운데 세정제에서 볼 수 있는 PH지수는 0~14까지의 지수가 있으며, PH지수가 7미만이면 산성이 7이상이면 알칼리성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의 피부는 약산성으로 PH5.0~6.5으로 제품도 약산성의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칼리성은 세정력은 우수하나 손과 손톱에 자극 받기 때문에 약산성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즉 비누를 사용하게 되면 세정력은 우수할 수 있으나 손과 손톱에 필요한 유,수분도 제거되기 때문에 매우 건조하게 만드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비누보다는 폼 클렌징이나 핸드워시 같은 전용 세정제를 충분한 거품을 내어 닦아주시면 자극 없이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라도 PH 지수를 맞추지 못하고 비누로 닦으신 경우는 핸드로션을 통해 PH 지수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최적의 차선책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손톱 모양의 종류와 이미지를 알아볼게요. 손톱 모양은 조형하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고  연출하기 나름이겠지만 크게 다섯가지로 분류해 볼 수 있어요. 네모 모양(스퀘어 쉐입), 둥근 네모 모양(라운드 스퀘어 쉐입), 둥근 모양(라운드 쉐입), 아몬드 모양(오벌 쉐입), 뾰족한 모양(포인티드 쉐입) 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퀘어 쉐입은 직각의 느낌으로 다소 딱딱해 보이고 차가운 느낌입니다. 양쪽 옆이 모서리가 있어 위험하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 쓰이기 보단 시험이나 자격증에 주로 사용됩니다. 비슷한 분위기로는 둥근 네모 모양인데 직각의 모양에 양쪽 모서리를 둥글게 굴렸기 때문에 스퀘어 쉐입을 하고 싶어도 모서리 걱정으로 못하시는 분들은 둥근네모 모양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모양은 도시적인 느낌을 줄 수 있고 끝이 일자 형태이기 때문에 손 끝을 많이 쓰시는 분들이 하시면 편하고 예쁘게 연출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라운드 쉐입인데요. 이 모양은 손톱 끝이 모서리 없이 전체적으로 둥근 모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거부감없이 연출하실 수 있는데요 단, 손가락이 짧거나 통통하신 분들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하면 더 퍼져보이고 짧아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남성분들이나, 손가락이 길쭉길쭉 하신 분들은 무관하실 것 같습니다. 다음은 오벌쉐입인데요. 이 쉐입은 아몬드의 모양을 생각하시면됩니다. 둥근 상태에서 손톱의 양 옆쪽을 더 좁고 길게 연출 한 것으로 손톱 모양으로 인해 손가락도 길고 여리여리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손가락이 통통하거나 짧아보이시는 분들은 오벌 쉐입을 통해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단, 주의하실 점은 손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추천해 드리지않아요. 옆면이 좁기 때문에 손을 많이 사용하시다가 쉽게 부러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도 여성스러운 느낌의 모양이니 여성분들은 한번쯤 도전해보세요. 마지막으로 포인티드모양입니다. 이 모양은 더 좁고 뾰족한 모양입니다. 어머님들께서 하신 분들을 가끔 뵙니다. 이 모양은 타인에게 위험하기도  하고 하고 계신 당사자의 손톱 건강에도 좋지않아요. 손톱 끝은 넓으면 넓을수록 지탱하거나 받을 수 있는 힘이 분산되어 튼튼하고 안전한 손톱을 가질 수 있어요. 아래 그림을 통해 다양한 손톱 모양을 확인해 보세요.

   

    평소에 하실 수 있는 손톱 관리 방법으로는 손톱깎이를 사용하시는 것 보다 파일이라는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손톱 모양을 바꾸거나 길이를 줄일 때 사용하는 전용 제품으로 손톱의 자극을 줄여줍니다. 손톱깎이는 우리가 느끼는 충동보다 네일이 느끼는 충동은 훨씬 큽니다. 지속적인 사용이 있을 경우 갈라지거나 뜯겨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일을 이용하여 손톱을 갈아주세요. 그리고 설거지 하실 때 고무장갑을 착용하시는 겁니다.  손톱의 정상적인 수분 함유량은 12%로 유, 수분 밸런스를 잘 유지하고 수분을 빼앗기지 않도록 평소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잠깐의 계면활성제에 노출 될 경우 손톱은 금방 건조해지기 때문입니다. 작은 습관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손과 손톱을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