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성공 미용인 육성의 산실

2019-02-11

비즈니스 로드샵


피할수 없으면 즐겨라!
성공 미용인 육성의 산실
'전통있는 청주 NO.1 미용학원 굿모닝뷰티아카데미'

    여성의 뷰티에 해당하는 남성의 미용 용어로 그루밍 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겼다. 이처럼 뷰티는 남녀의 벽을 허물어진지 오래이며, 우리는 나를 위해 투자하고, 꾸미는 세상에 살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미용업 계도 덩달아 바빠졌다. 메이크업, 헤어, 네일아트 등 한가지 분야의 능력보다는, 미용 분야의 다양한 능력을 함께 구사할 수 있는 인재를 원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우리지역 청주에서도 나타나고 있으며, 우리지역 청주에서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오직 미용인 육성을 위해 노력중인 업체가 있어 소개해 보려 한다.
    오늘의 주인공 굿모닝뷰티 아카데미는 1982년 예림 미용전문학원에서 시작해 청주에서 가장 오래된 미용학원으로 30년 명성을 지켜온 전통있는 청주 NO.1 미용학원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청주시 상당구 교동로 3번길, 시청 건너편에 위치한 굿모닝 뷰티아카데미는 5층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에는 미용재료 백화점으로 2층부터 5층까지는 상담실과 헤어 미용반, 피부 미용반, 네일 아트반, 두피 관리반, 헤어 연구반, 메이크업 반으로 미용에 대한 모든 것이 모여있는 집합소라 할 수 있다. 또한 강복란 원장을 주축으로 형성된 우수한 강사진은 교육생들이 굿모닝 뷰티아카데미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이다. 지금 부터 본격적으로 굿모닝뷰티아카데미에 대해 알아보자.

 

  굿모닝뷰티아카데미 강복란 원장


충북 유일 3년 일반고 특화 미용위탁 양성반 프로그램 운영
    굿모닝 뷰티아카데미는 2016년, 2018년, 2019년도에 일반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전액 국비 교육을 지원하는 <일반고 특화과정 프로그램>을 승인받았다. 특히 2018년도에는 상반기 <일반고특화> 헤어디자이너 양성과정, 하반기 <일반고특화> 미용사(네일)&미용사(일반) 자격증 취등 과정 등 2개 과정을 운영하여 많은 수강생들이 양질의 수업을 경험하였다. 올해 2019년에는 <일반고특화>미용사(네일)&미용사(일반) 자격증 취득과정을 3월에 개강할 예정이며, 벌써부터 많은 수강생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일반고 미용위탁 프로그램이란?
    일반고 미용 위탁 프로그램이란, 소속 학교 대신 위탁 기관에서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과 실무교육을 받고, 수료 후 바로 취업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3년 이상 일반고 특화과정을 운영한 기관은 굿모닝 뷰티아카데미가 유일하다. 본 훈련과정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을 기반으로 이루어진 교육으로서 산업현장에서 성공적인 직무를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소양 등을 체계화하여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2019년에 굿모닝 뷰티아카데미에서 운영예정인 <일반고특화> 미용사(네일)&미용사(일반) 자격증 취득과정은 헤어 및 네일 관련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게 하여 미용분야로 취업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일반 직업 훈련의 경우 세 분류 기분 단일 직종으로 훈련과정을 편성하는데 비해 본 훈련과정은 융합과정으로 헤어 및 네일을 병행 교육하여 취업의 폭을 넓히고 토탈 뷰티케어가 가능한 전문 미용인을 양성하는 최적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굿모닝 뷰티아카데미는 지난 3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굿모닝 뷰티아카데미를 운영한 강복란 원장의 경험과 노하우, 일반고 특화과정을 운영했던 전문성 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학사관리가 보다 확실하고 체계적이며 미용학 석·박사. 훈련교사 및 전문 직업 상담사를 보유하고 있어 학생들에게는 최적의 교육 환경과 양질의 교육 내용을 제공할수 있다. 이에 굿모닝 뷰티아카데미 강복란 원장은 "저희 굿모닝 뷰티아카데미는 저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은 일반고 특화과정 학생들과 수강생들에게 내 자녀, 내 가족을 교육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간혹 예상치 못한 여건으로 훈련을 포기할 위기에 놓인 학생들을 위해서 적극적인 상담과 함께 학교와 부모님과의 수시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배움의 기회를 상실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굿모닝 뷰티아카데미는 일반고 3학년 미용위탁, 헤어미용과정형 프로그램 외 헤어미용사 향상(남성컷, 디자인펌), 헤어미용향상(커트펌, 드라이, 업스타일), 피부미용향상(피부실무), 네일미용향상(응용네일아트 및 응용관리), 미용&헤어&피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많은 학생 및 수강생들에게 인기있는 청주 NO.1 미용학원인 이유이다.

 
  굿모닝뷰티아카데미의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일반고 특화과정 등 다양한 수업 모습


충북 유일 3년 일반고 특화 미용위탁 양성반 프로그램 운영
    굿모닝 뷰티아카데미 일반고 특화과정 학생 20명은 (사)세계미용전문가연맹과 (사)뷰티창업경영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한국,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대만 등 다양한 국가에서 1000여명이 참여한 2018 월드뷰티 엑스포 세계미용경연대회에서 20명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굿모닝 뷰티아카데미 일반고 특화과정 학생 20명은 펌 기초, 펌혼합, 기초컬러링, 컬러디자인 부문에 참여 하였으며, 그랑프리 5개, 최우수 8개, 우수 5개, 장려 2개 등 다양한 부문에서 20명 전원 수상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달성하였다. 대회에 참여한 일반고 특화과정 20명의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위해 2018년 9월부터 대회 전날까지 정규 수업 후 늦은 시간까지 함께 남아 연습하고 지치고 힘든 시간을 서로 의지하며, 전원 수상이라는 값진 결과를 이루어 냈다. 이러한 학생들의 영광스러운 수상 뒤에는 굿모닝뷰티아카데미 강복란 원장의 물심양면 지원 또한 빼놓을 수 없다. 강복란 원장은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려고 최선을 다해 노력했고, 그 누구보다 학생들을 위해 헌신했다.
 
2018 월드뷰티엑스포 세계미용경연대회에서 전원수상한 <굿모닝뷰티아카데미> 학생들의 모습

    이에 굿모닝 뷰티아카데미 강복란 원장은 "우리 굿모닝 뷰티아카데미 학생들이 2018 월드 뷰티엑스포 세계미용경연대회에서 전원 수상이라는 영광스럽고 자랑스러운 큰 업적을 이루어 냈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세계무대에서도 긴장하지 않고 서로를 챙겨가며 잘 따라와 준 결과라 생각합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신감은 물론이며, 개인의 역량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되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목표로 하는 꿈을 이루는 그날까지 선의의 경쟁을 이어나가며, 성공 미용인의 길로 이어질 수 있게 저 또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는 듯 강복란 원장은 학원생들에게 항상 강조하는 말이 있다. ‘하려고 마음 먹었다면 즐기면서 하자’이다. 그래야 삶도 즐겁고 실력도 더 빨리 성장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강복란 원장의 긍정적인 마인드와 특유의 친화력으로 학원생들에게 때론 어머니처럼, 때론 친구처럼 다가가며 좋은 시너지 효과가 생겨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었다고 한다. 초심을 잃지 않고 청주 최고의 미용 아카데미 학원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강복란 원장은 앞으로 미용이라는 분야는 아름다움을 가꾸는 선망의 직업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미용인들이 스스로 당당하게 누구보다 멋지게 살아가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