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환경과 사람을 먼저 생각합니다

2019-04-08

비즈니스 로드샵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환경과 사람을 먼저 생각합니다
'(주)보건환경산업 김홍배 대표'

    물질문명의 발달에 따라 수많은 건물들이 없어지고 다시 생겨나는것을 반복하는 지금 시대, 소비와 풍요의 뒤로 도시는 버려지는 폐기물로 넘쳐나면서 주목받는 기업이 있다. 오늘 소개할 업체는 청주시 상단구 단재로 432-10에 위치한 (주)보건환경산업이다. (주)보건산업환경은 1993년 창립 이후 26년간 주력사업 포함 10개의 사업 다각화를 통해 탄탄한 기반을 다진 (주)보건환경산업은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발돋움 했다. (주)보건환경산업의 김홍배 대표는 최로로 '우유팩 펼치기 운동;을 전국적으로 실시한 주인공이기도 하다. 학교에서 소각되는 수많은 우유팩을 보며 '버려지는 우유팩을 재활용해 자원으로 쓰면 어떨까?'라는 생각에 바로 행동으로 실천했다. 청주지역 32개 학교로 부터 우유팩을 수거했고 수거된 우유팩을 일일이 펼쳐 제지회사에 공급했다. 당시는 펄프가 부족했던 시대라 제지회사에서도 그게 반겼고 김대표의 기발한 아이디어는 버려지는 쓰레기를 자원으로 탈바꿈 시켰다. 이를 계기로 재활용의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아갔고 2005년 부터는 건강과 환경을 지키며 유해한 석면 및 건축물을 철거하는 전문기업으로 발전해왔다. 무엇보다 석면은 불연성, 단열성, 내구성, 절연성으로 뛰어나 벽, 천장재, 단열재 등 다방면으로 사용이 되어 왔으나 석면의 위해성 또한 심각했다. 자연붕괴, 풍화작용 및 분진으로 비산으로 인한 흡입으로 발생하는 폐암, 석명폐, 악성 중피성 등 치사율 100%의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하기에 이르렀고 이에 (주)보건산업환경은 숙련된 기술과 노하우를 갖추고 건설업계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비계구조물 해체공사 면허, 시설물유지관리업 면허와 석명해체·제거업, 지정폐기물, 건설폐기물 수집·운허가를 보유하고 법규에 따라 정확한 지식, 현장 전문 인력의 투입 등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으로 고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보건환경산업 김홍배 대표
 
누구보다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주)보건환경 산업
1. 재개발 및 재건축, 공공주택 신축공사와 관련하여 비계구조물 해체
공간 도심지 내 건물/공장 철거는 인접 건물에 대한 손상과 소음, 진동, 분진 등 환경공해에 특히 유의 해야 한다.
① 건축물 철거
개인주택, 상가, 아파트, 오피스 빌딩, 문화시설 등 급증하는 재개발·재건축을 위한 건물 자체를 철거하는 것이다. 공장과 산업시설물 등의 해체공사에 있어서는 인접설비에 영향을 최소화 하여 위험물 취급에 특히 유의하는 공법이 필요하다.
② 비계구조물 철거
(주)보건산업환경에서는 비계해체시 사소한 실수 하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다년간의 노하우로 안전제일주의를 목표로 공사를 수행하고 있다. 실내비계, 실외비계, 특수목적건물 비계 해체는 물론 보호망 해체까지 모든 비계구조물 철거를 취급하고 있다.
③ 건물 리모델링 철거
건물 리모델링 철거시, 건물 뼈대만 유지한 상태에서 거의 대부분이 바뀌게 되며, 1개층 또는 여러개 층에 대해 이루어 진다. 소형장비와 기타철거 장비 보유여부에 따라 각 업체마다 기술력에 많은 차이가 있다.
2. 석면조사부터 철거, 처리까지 환경을 생각합니다.
(주)보건산업환경은 석면 해체·제거 등록업체로서 작업 완료 후공기 중 석면 농도 측정을 의무화하고 있다.
석면해체·제거작업
석면함유, 설비 또는 건축물 파쇄, 개보수등으로 인하여 석면분진이 흩날릴 우려가 있고 작은 입자의 석면 폐기물이 발생되는 작업을 말한다.(석면함유, 설비 또는 건축물이란 석면이 설비 또는 건축물내 중량기준 1%를 초과하여 함유된 것을 말하며, 동 석면 함유, 설비 또는 건축물을 해체/제거하는 경우 산업안전보건법 제38조의 규정에 의해 노동부장관에게 허가를 받아야 함) 복잡한 신복잡한 신고절차에서 깔끔한 서류 정리까지. 관공서 업무를 다수 수행하며, 석면 해체에 있어 그 능력을 인정받았다. 1급 발암물질인 석면을 다루는 데 있어, (주)보건산업환경은 공사 시행부터 폐기물 처리까지 완벽을 추구하고 있다. 다수의 공공기관 및 지자체 업무를 수행하며 쌓은 신뢰와 공사현장뿐만 아니라 주변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안전제일주의를 바탕으로 최고의 공사 수행능력 보유하고 있다. 많은 고객들이 (주)보건환경산업을 찾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인 석면해체는 노동부와 안전관리공단에서 인가한, 안전제일의 업체이기 때문이다.
3. 해체 부터 운반, 처리, 실적보고까지 책임집니다.
지정 폐기물은 해체·제거에 대해 노동부 신고통보를 받은 뒤 관할 청에 배출자 신고 후 신고필증이 발부되면 “올바른 시스템”에서 전자인계서를 작성 후 현장에서 지정폐기물 차량으로 운반하여 최종 매립 처리 합니다.
4. 건축물, 교량 터널· 도로 유지관리 및 보수 보강
분야별 최고의 전문인력으로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드리며 완벽한 유지관리로 미래관리 분야의 방향을 제시해 드립니다.
주요 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각종 시설물을 점검하여 필요한 사항을기록, 유지하고 이상 유무를 판단하여 해결 한다.
- 시설물의 보수, 부품교체등의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복구하여 가동되도록 한다.
- 건축물 내·외부의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 보수하고 이상 유무를 판단하여 해결한다.
 - 건축물 내·외부의 쾌적한 환경유지를 위한 공해관리업무와 검검확인을 통한 이상유무 파악
- 교량 터널 안전진단, 교량 도로 보수공사, 각종 시설의 안전 점검 등 이 있다.

 
(주)보건환경산업의 다양한 시공사진

5. 쾌적하고 풍요로운 주거문화 (주)보건환경산업이 함께 합니다.
① 시설경비
금융기관, 오피스빌딩, 백화점, 시장, 아파트, 창고, 유원지, 사적지, 기겸관 등 제시설의 시설경비를 담당한다.
② 미화용역
건물 내/외부가 항상 쾌적하고 청결하게 유지 될수 있도록 관리하여 건물의 미관 및 수명을 유지시키기 위함에 목적이 있다.
③ 저수조청소
물탱크 청소는 건강한 삶의 기본인 물의 중요성임을 알고 정기적인 청소와 소독으로 건강한 삶의 유지 한다.
④ 공인계량소
트럭 계량은 표준 용량에서 과도한 용량까지 뛰어난 신뢰성과 정확도를 제공한다.

 
직원들의 안전을 생각하는 (주)보건환경산업
    김홍배 대표는 회사의 성장도 성장이지만 무엇보다 직원들의 안전을 중시하고 있다. 직원들의 안전·기술에 관한 교육에 아낌없이 투자했고, 자체적으로 석면이나 건축물 철거 시 발생하는 분진을 다른곳으로 날아가지 못하게 막는 분진망을 개발해 특허까지 출허했다. 이런 직원들의 숙련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보건환경산업은 관급공사를 수주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에 김홍배 대표는 "약 30년간 사업을 해왔습니다. 앞으로 기회가 주어지면 국가와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하고 있으며, 현재는 폐목재, 낙엽, 농·수산 잔재물 퇴비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버려지는 자원을 수집해 재탄생된 퇴비를 원하는 곳에 공급하는 역할을 이룰때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주)보건환경산업 김홍배 대표는 "지금 까지 저희 보건환경산업을 찾아주신 많은 고개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희 주식회사 보건환경산업은 약 30년이라는 시간동안 오직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건축물 철거전문 회사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주)보건환경산업은 아직도 배가 고픕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분야의 도전으로 지역을 넘어 국내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도 저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들은 초심을 잃지 않고 모든 고객분들께 신뢰 받는 기업으로 자리잡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