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가정의 달, 특별한 선물을 만들어 보세요

2019-05-09

라이프가이드 라이프


친환경 인테리어 소품 다섯 번째 이야기
가정의 달, 특별한 선물을 만들어 보세요
'핸드드립/다육/스칸디아모스/소품샵 <행복아트 공간>'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가족과 함께 기억에 남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거나, 소중한 분들에게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저희 행복아트공간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행복아트공간에서는 천연이끼, 다육이, 스톤, 규조토, 하바리움 등을 활용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선물을 만들어 소중한 분들께 선물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정의달, 어떤 특별한 선물을 만들수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천연이끼
    천연이끼는 공기정화에 탁월한 식물이고 미세먼지 제거효과 ,습도 조절기능, 물을 주지 않아도 되어 관리가 쉬우므로 식물을 키우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게 선물을 해주시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이 천연이끼는 청정지역에서 자라나는 이끼를 특별한 보존기술(미네랄 보존처리)을 통하여 살아있을 때의 질감, 촉감을 그대로 살린 친환경소재 공정처리를 염분으로 하여 벌레들이 서식할 수 없는 환경으로 만들어서 집안 어디에 있어서 집안 분위기를 한층 업시켜줍니다. 천연이끼는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대표적인 것들 테라리움 만들기, 미니정원 꾸미기, 모스나무 만들기, 테이블장식, 로고 만들기, 화분 장식 등 다양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같이 촉감만지기 놀이에도 좋으며, 물은 따로 주지 않아 관리가 편합니다. 또한 주변의 습기를 먹기 때문에 물을 주지 않아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천연이끼는 공기정화 효과, 흡입능력, 눈의 피로감소, 인테리어 효과 등이 있어  많은 분들이 선물하고 있습니다.

 
행복아트공간에서 직접 제작한 인테리어 소품
 
2. 다육이를 이용한 다육아트
    다육아트는 다육이를 붙는 흙을 이용하여 다양한 부재를 통해 만든 작품을 만드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다육공예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국민 다육이를 통하여 화분에 심는 것 말고도 다양하게 만들어서 선물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육이를 이용해서 인테리어 액자, 실내 소품, 리스, 부케 등 다양한 부재료를 통해 만들 수 있으며, 어디라도 접목해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육이는 물과 햇빛 만으로도 잘 자라는 식물이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3월에서-5월 물주는 방법
    겨울동안 물을 주지 않고 있다가 기온이 영상으로 유지된다면 물을 주기 시작합니다. 1년중 성장의 50%이상 자라는 성장시기입니다. 낮시간보다 저녁시간에 물을 주면 더 좋습니다.

※ 6월부터-8월까지 물주는 방법
    여름에는 수분이 많기 때문에 신중하게 물을 주어야합니다. 대부분 다육식물이 휴면기로 봄에 주던 물보다 두배이상 길게 주어야합니다. 장마가 시작되면 물을 주시면 안으시면 됩니다. 혹시 하는 생각에 장마때 물을 주시기 되면 죽을 확률이 큼으로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물은 봄과 같이 저녁에 주시면 좋으며 온도가 높은 낮에 주지 않는게 좋습니다.

 
행복아트공간에서 직접 제작한 인테리어 소품

    이 밖에서 스톤(돌)아트, 규조토(습도조절, 탈취력에 탁월, 장시간 두시면 정화효과까지)가지고 있어서 선물로 만들어 가시면 좋습니다. 하바리움은 식물을 온전한 상태로 보존할 수 있도록 용액을 유리병속에 용액과 함께 넣고 오래동안 감상할 수 있어서 좋으며, 이때 사용되는 하바리움 용액은 피부에 닿아도 무해한 용액이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또 하바리움에 들어가는 식물을 수분이 있으면 않되므로 생화보다 드라이플라워,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밖에도 양말 목공예 컵받침, 바구니, 장식품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있으니, 언제든 저희 행복아트공간으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버이날의 유래에 대해 잠깐 설명드리겠습니다. 어버이날은 1956년 국무회의에서 5월8일 어머니날로 지정했습니다. 어버이날은 어머니날 행사에 서운함을 느낀 아버지들이 아버지의 날 제정을 제기하자 1973년 3월 30일 대통령령으로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이 제정.공포되면서 어버이날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제정 목적은 법국민적 효사상 앙양과 전통 가족제도의 계승발전은 물론, 사회와 이웃에 모범이 되는 효행자, 전통 모범가정, 장한 어버이를 발굴해 포상.격려하는데 있어고 어버이날 기념식과 부모님 위안잔치를 비롯 체육대회, 효도관광, 효행사례집발간, 카네이션달아드리기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 모범가정을 선정하여 포상하였다고 합니다. 또 어버이날 유래는 사순절의 첫날로부터 넷째 일요일까지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기 위하여 교회를 찾는 영국, 그리스의 풍습과 1910년경 미국의 한 여성이 어머니를 추모하기 위해 교회에서 흰 카네이션을 교인들에게 나누어 준 일에서 비롯되었고 미국은 1914년 5월둘쨰주 일요일을 어머니의 날로 정해졌고 이후 붉은 카네이션은 어머니가 살아 계신 경우 흰카네이션은 돌아기신 경우에 달고 다니는 관습이 생겼으나 우리나라에서는 부모님에게 카네이션을 달아주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2019년 5월, 가정의 달도 사랑하는 가족분들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고, 행복아트공간은 다음화에 더욱 알차고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