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초등학교 우리아이 영어학습에 대하여 ⑤

2019-05-29

교육 교육학원


MU:M English
초등학교 우리아이 영어학습에 대하여 ⑤
'뮤엠영어 강내월곡 NEST'

    안녕하세요 ! 뮤엠영어 튜터 박세영입니다. 지난번 까지는 뮤엠파닉스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본격적인 영어 학습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뮤엠에서 지난 5~6개월간 파닉스 프로그램을 경험한 친구들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글자를 읽을 수 있으며 소리조합이나 소리를 듣고 문자로 쓰는 훈련들을 해보았습니다. 이처럼 영어를 처음 학습해보는 친구들이 학습하는 화이트 단계 즉 영어에 대한 적응력을 학습하는 기간입니다. 그중에 한단계는 영어의 규칙을 익혀보게 됩니다.



* White g-1최빈도 기능어를 중심으로 주어진 상황속에서 기능을 중요시 하는 문법
- 문장학습 들어가기 전 기초 문법 학습 기존의 규칙 암기나 영어 한글 1:1 대치 중심이 아니라,
   문법 감각을 키우는 데에 중점을 둠
* (DAY 15- 상세 커리큘럼)
* Day 1. I, you, we
* Day 2. he, she, it, they
* Day 3. I am, you are, we are
* Day 4. he is, she is, it is, they are
* Day 5. am, are is
* Day 6. not
* Day 7. my, your, our
* Day 8. his, her, its, their
* Day 9. a, an, the, the
* Day 10. this, that, these, those
* Day 11. at, on, in, under
* Day 12. at, on, in, for
* Day 13. there is, there are
* Day 14. will, must, can
* Day 15. who, what, when, where, how
* White g-2 최빈도 기능어 + 최빈도 의미어 결합을 통한 문장문법 학습
- 초등학교 문법은 물론 추가로 잘쓰이는 동사 20개 활용 합니다.




* Day 1. I can 2. You must 3. We will 4. can go 5. must run 6. We will eat
* Day 2 I don’t 2. We don’t 3. don’t have 4. don’t shout 5. I don’t smile
* Day 3 He doesn’t 2. She doesn’t 3. doesn’t sleep 4. doesn’t want 5. He doesn’t smile
* Day 4 1. I didn’t’ 2. They didn’t 3. didn’t want 4. didn’t look at 5. We didn’t find
* Day 5 1. I cannot 2. You will not 3. cannot run 4. cannot smile 5. will not go 6. I will not run
* Day6 1. Do you~? 2. Do they~? 3. Do I~? 4. Do you love~? 5. Do they use~?
* Day 7 1. Does he~? 2. Does she~? 3. Does it~? 4. Does she clean~? 5. Does he love?
* Day 8 1. Did you~? 2. Did he~? 3. Did they~? 4. Did you shout~? 5. Did he say~?
* Day 9 1. Can you~? 2. Can they~? 3. Will you~? 4. Will he~? 5. Can you teach~?
* Day 10 1. Don’t make 2. Don’t use 3. Don’t say
* Day 11 1. Let’s find 2. Let’s hide 3. Let’s wash
* Day 12 1. I am ~ing 2. She is ~ing 3. We are ~ing 4. They are enjoying 5.Sheislearning
* Day 13 1. I am not ~ing 2. She is not ~ing 3. You are not ~ing 4. You are not sleeping 5. I am not eating
* Day 14 1. I was ~ing 2. He was ~ing 3. She was ~ing 4. She was sleeping 5. He was washing his face
* Day 15 1. You were ~ing 2. We were ~ing 3. They were ~ing 4. We were cleaning~ 5. You were learning~




    뮤엠 white g 코스 문법학습은 매우 특이합니다. 사실 영어에 이제 막 흥미를 붙이기 시작한 우리 친구들에게는 쉽고 편안하며 직접 체험하며 익히는 것들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하여 교재 자체도 예전 문법 배울 때 생각해왔던 지루하고 재미없고 어려운 설정이 아닙니다 대부분 사진과 소리버튼(뮤엠펜을 통한 음성파일 재생) 뿐입니다. 다시 말해 예전처럼 문법 배우고도 그렇게 하나 써먹지도 못하게 안 가르치지 않습니다. 단지 문법용어랑 규칙만 달달 외워서 문법 공부해봤자 실전에서는 활용이 되지 않습니다.  사실 문법을 배우는 게 결국 영어 활용을 좀 쉽게 하기 위해서 배우는 건데 정작 그게 안 되니깐 영어에 흥미를 빨리 읽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철저하게 계산된 활용중심으로 가르칩니다. 사실 영문법은 규칙 보다는 실제 상황에서 그 문법이 어떻게 쓰이는지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실전 상황에 안에서 문법을 생각하게 해줘야 어린친구들 이 그 개념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I 가 1인칭 대명사고 You가 2인칭대명사라고 설명하지는 않고 사진 처럼 내가 나 자신을 가리킬때는 I 라고 하고 (정면을 바라보며 누군가를 가르치는 사진을 보며) 상대방이 나를 가르킬때는 You 라고 한 다는 것을 사진이나 스토리속 인물이 되어 상확 속에서 익히게 하게 됩니다. 문법을 글로 배우는게 아니라 상황으로 배우게 됩니다. 그래서 문법설명이나 글자 대신에 다양한 문법쓰임을 보여주는 실전 사진들이 더욱 많습니다. 다음번에는 좀 더 재미있는 옐로우 과정(문장구성)에 대해서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