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정갈함에 정성을 더하여 품격있게 대접합니다

2019-07-01

비즈니스 로드샵


마음을 담은 수라
정갈함에 정성을 더하여 품격있게 대접합니다
'부담없는 가격, 격식있는 식사 <수라채한정'

    중요한 손님을 모시거나 격식을 갖춰야 할 자리가 생길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장소가 있다. 바로 한정식 전문점이다. 한정식은 한국의 전통 반상차림을 서양의 정찬처럼 순서대로 격식을 갖춰 차려내는 현대적인 상차림이다. 전통적인 한식 식단을 바탕으로 전식, 곡물 위주의 주식과 다양한 부식 및 후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중요한 손님을 모시기 위한 식사 대접으로 가장 손꼽힌다.
    한정식 전문점은 중요한 손님 대접을 위해 방문하기도 하지만 소규모 가족행사를 위한 장소로 선택하기도 한다. 예전 부모님 회갑과 같은 가족행사는 비교적 큰 행사장소를 선택하여 많은 손님들께 식사를 대접하고 오랜 시간 행사를 즐겼었다. 하지만 근래에 들어 소가족이 늘고 보여 주기 식 행사보다는 의미 있는 자리를 가족과 함께 축하하는 문화가 자리를 잡으면서 한정식 전문점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오늘은 정갈하고 조용하면서 격식 있는 장소로 손꼽히는 수라채 한정식의 유경태 대표를 만나 한정식 전문점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6년의 정성 수라채한정식
    수라채 한정식은 2012년부터 운영을 시작하여 올해로 6년 반 동안 청주시민들 곁을 지킨 입소문이 자자한 한정식 전문점으로 돌잔치, 백일잔치, 회갑연, 고희연, 팔순, 취임식 등 각종 행사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수라채 한정식은 2층 건물로 평일에는 2층 연회장과 특성화된 룸으로 모임의 목적에 맞는 맞춤형 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1층 특화 룸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어 중요한 손님대접 및 상견례 장소로 찾는 이가 많다.
    특히 수라채 한정식의 평일 점심특선은 15,00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11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격식 있는 모임행사를 치를 수 있다는 점에서 점심 모임장소로 찾는 이들이 많다.
수라채 한정식은 평일 점심특선과 수라채 보리굴비 정식(상) 수라채 한정식(각, 치, 우) 코스로 선택이 가능하며 각 코스별 음식의 구성은 차이가 있다. 한정식 코스 외 일품요리로 숙성활어회, 보리굴비, 수라보쌈, 명품수제떡갈비, 코다리 양념구이, 버섯 들깨탕, 새우튀김, 수라갈비찜이 준비되어 있다.
    수라채 한정식이 모임이나 행사장소로 주목받고 있는 것은 정갈하고 깔끔한 음식만은 아니다. 행사별 인원에 맞는 룸의 구성이 다양하기에 상황에 맞는 룸 선택이 가능하며 행사 및 세미나에 사용할 수 있도록 빔 프로젝터가 설치되어 있다. 그래서 백일, 돌과 같이 영상사용이 필요한 행사와 기업의 취임식 및 각종 세미나 장소로 사랑받고 있는 것이다. 또한 행사에 사용할 현수막도 미리 요청하면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어 수라채 한정식에서 행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은 세심한 서비스에 칭찬을 마다하지 않는다.


 
고객중심 서비스 향상을 위한 수라채의 노력
    수라채 한정식은 35년지기 두친구 우정의 산물이다. 신한은행 지점장으로 근무했던 유경태 대표는 자금을 관리하며 서비스를 책임지고 있으며, 30년간 외식업 운영과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문으로 운영해오며 수라채 한정식 탄생의 실제 주역인 김진식 대표가 바로 그 들이다. 김진식 대표는 용암동 토방석갈비, 율량동 궁채와 같이 청주시민이라면 한번 쯤 들어보았을 외식업체를 운영하면서 성공시킨 장본인이다. 유경태 대표와 김진식 대표는 함께 시대 흐름에 맞는 외식서비스를 연구하고 발전시켜 음식과 서비스를 다 만족할 수 있도록 체계화 시켜 지금의 수라채 한정식을 시작하게 되었다. 현재 수라채 한정식과 지웰시티에 위치한 수라채 그릴, 2017년 동탄 2신도시에 오픈한 한정식 전문점까지 모두 두 대표의 작품이다.
    두 대표는 항상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를 연구 개발한다. 한정식 외 가족단위가 쉽고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메뉴를 고민하다 계절 메뉴로 운영하던 막국수를 브랜드화 시켜 수라채 한정식 1층 막국수 전문점인 장평막국수를 오픈하게된다. 장평막국수는 한정식 전문점인 수라채 한정식과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원도 장평의 막국수 장인의 기술을 전수받아 막국수를 기본으로 주꾸미, 돈가스, 떠먹는 피자, 필라프, 파스타, 함박스테이크 까지 가족 전 연령층이 메뉴고민 없이 찾을 수 있는 장소로 3대가 함께 외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알려지면서 주말 가족단위 고객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수라채 한정식 유경태 대표는 항상 수라채한정식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민한다. 그래서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원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유경태 대표에게 수라채 한정식을 찾는 고객분들께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물었다.
    "저희 수라채한정식은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최상으로 맞추기 위하여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홀 서비스 및 주방 서비스는 항상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하여 청결 및 서비스 지도를 게을리 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손님의 요구에 항상 긍정적 마인드로 대하고 있으며 고객분들의 의미있는 행사자리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앞으로 수라채한정식을 찾는 고객분들께 정성을 담은 정갈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보답해 드릴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한결같이 저희 수라채 한정식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