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한우맛에 반하고 정성에 반해 다시찾는 곳

2019-07-22

비즈니스 로드샵


저온숙성 한우 맛집
한우맛에 반하고 정성에 반해 다시찾는 곳
'수원축협 1+한우 전문점 <조선한우>'

    후덥지근하고 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덥고 습한 날씨 탓인지 오후가 되면 기운이 빠지고 절로 졸음이 몰려온다. 힘이 없고 몸에서 기운이 빠져나가는 기분이 든다. 이런 때면 맛있는 음식으로 기분도 전환하고 기운을 차리는 것이 제격이다. 이렇게 기운이 없을 때 맛있게 먹을 만한 음식을 꼽는다면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사랑하는 한우를 꼽아보겠다. 한우는 수입산 쇠고기보다 육즙이 풍부하며 감칠맛이 돈다. 그 이유는 단순한 입맛이나 기호의 차이가 아니다. 농촌진흥청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한우는 맛을 내는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어 수입산 쇠고기 보다 맛있다고 느껴지는 것이다. 한우는 단맛과 감칠맛을 좌우하는 성분이 많이 보유하고 하고 있는데 그중 단맛을 내는 글루코스 함량이 수입산에 비해 2배 이상이며 신맛을 내는 젖산 함량이 낮다. 또한 리보핵산은 감칠맛을 내는 성분으로 한우에는 리보핵산과 단백질, 지방산과 티아민 등 다양한 풍미를 만드는 전구물질이 수입산에 비해 많아 부드럽고 촉촉한 맛을 갖게 되는 것이다. 한우는 면역력 향상에 좋은 아미노산 등의 단백질이 함유되어있어 어린이와 노약자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인지 한우고기를 든든하게 먹고 나면 힘이 불끈 나는 것은 기분 때문만은 아니다.
    그럼 이렇게 몸에도 좋고 맛도 있는 한우를 믿고 즐길 수 있는 곳은 어디 있을까? 오늘은 수원축협 1+ 한우만 취급하고 있다는 율량동 조선한우를 찾아 그 맛의 비결을 살펴보았다.


 
수원 축협 1+한우만 고집하는 조선한우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2056에 위치한 조선한우는 수원축협 1+한우만 취급하는 한우전문점이다. 120평의 연회석을 완비하고 있으며 별도로 마련된 4개의 룸은 폴딩도어가 설치되어 있어 36석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대형 스크린과 이동식 빔프로젝터가 완비되어 있어 회사 세미나, 각종 모임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조선한우가 수원축협을 통해 신선한 한우 1+만을 공급받는 이유는 이력 추적 시스템을 통해 고기의 신선도와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어 조선한우를 찾는 고객에게 항상 믿을 수 있는 고기만을 대접하기 위한 노력이다. 또한 축협은 한우의 수급이 항상 일정하게 유지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조선한우의 정현진 대표는 “저희 조선한우는 고기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수원축협의 1+한우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항상 손님들께 변함없는 맛을 제공해 드리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선한우를 찾는 손님 한분 한분이 만족하실 수 있도록 제공되는 메뉴는 조선한우 주방에서 만들어집니다. 한우와 함께 제공되는 겉절이와 선짓국은 주방경력 22년차의 실장님의 손으로 직접 만듭니다. 한우와 함께 드시면 좋은 냉면의 육수 또한 주방에서 직접 만들고 있습니다.”
 
조선한우에서 제공하고 있는 조선모듬스페셜, 살치살, 불고기전골, 안창살
 
한우전문점 조선한우 메뉴
    조선한우는 한우 안창살, 한우 갈비꽃살, 한우 살치살, 한우 갈비살, 한우 꽃등심, 한우 부채살, 한우 차돌박이, 한우 육회, 한우 육사시미를 메뉴로 제공하고 있으며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다. 또한 여러 부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조선커플세트(등심, 부채살, 차돌박이 300g)와 조선모듬스페셜(등심, 부채살, 갈비살 600g)가 준비되어 있다.
    식사메뉴로는 된장술밥이 준비되어 있는데 된장술밥은 공깃밥 2개가 함께 제공되며 한우를 구웠던 무쇠 팬에 된장을 끓여내는 방식으로 조선한우의 별미이다. 또한 개운한 맛이 일품인 냉면은 시원하고 깔끔한 동치미를 베이스로 만들어 한우를 먹고 난 후 느끼함을 개운하게 날려준다. 조선한우의 냉면은 4계절 메뉴이지만 하절기 한정적으로 점심메뉴로도 만나볼 수 있다. 점심메뉴는 냉면뿐 아니라 불고기전골과 뚝배기불고기, 차돌된장찌개, 선지해장국이 준비되어 있어 점심시간 조선한우를 찾는다면 다양하고 맛있는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세심하고 정성스러운 서비스
    조선한우의 정현진대표는 항상 손님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다. 조선한우 그랜드플라자 호텔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청주를 찾은 외국 바이어나 국제행사를 참석하는 외국 손님들이 찾는 경우가 많은데 정현진대표는 외국손님들의 특수한 사항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어 정대표의 서비스에 만족하는 외국손님들이 늘고 있다.
     "작년 무예마스터쉽 행사때  외국손님들만 함께 오신적이 있었습니다. 일행중 한분이 힌두교라 쇠고기를 드실수 없었던 상황이었죠. 저희가 제공 드릴 수 있는 음식 중에 쇠고기를 뺀 요리가 없어 다른 식당에서 음식을 포장해 대접한 적이 있습니다. 함께 온 일행들과 즐겁게 식사를 마치고 가시면서 감사의 인사를 전해 기억이 남았는데 얼마 전 충주에서 열리는 무예마스터쉽 행사때문에 다시 청주를 찾으셨다고 저희 매장을 찾아주셨어요. 그때 일을 기억하시고 다시 찾아주시니 정말 보람 있었습니다."
    정대표의 서비스는 비단 외국손님들에게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다. 조선한우를 찾는 손님 한분한분을 정성을 다해 모신다. "저희 조선한우를 찾는 손님들께 항상 정성을 다하고자 노력합니다. 특히 다시 찾아주시는 손님들은 꼭 기억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날그날 고기 상태에 따라서 손님들에게 대접하기 힘들것 같은 부위는 받지도 권해드리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저희 메뉴는 항상 유동성이 있습니다. 메뉴에 명시되어 있어도 그날 수급이 제 마음에 차지 않으면 고기를 받지 않기 때문에 조선한우를 찾으실 때는 필요한 부위가 있으시면 미리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파는 것도 중요하지만 손님이 다시 찾고 싶은 매장이 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이런 정대표의 소신 있는 경영 덕분인지 조선한우를 한번 찾았던 손님들은 다시 찾아는 일이 많다. 점심을 맛보고 저녁에 모임을 하기 위해 찾는 손님, 저녁때 방문했다가 점심을 먹기위해 다시 방문하기도 한다. 조선한우의 음식맛에 반하여 지인들을 한명씩 데리고 방문하는 손님들도 있다. 이런 손님들 덕분에 조선한우의 정현진대표는 항상 즐겁고 감사한 마음으로 경영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정대표는 조선한우를 찾는 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인터뷰를 마쳤다. "언제나 저희 조선한우를 찾아주시는 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다시 찾아주시는 그 마음에 보답하고자 항상 정성을 다하는 조선한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