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생활공간을 창조하는 기업 CG하우징인테리어

2020-09-28

비즈니스 로드샵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생활공간을 창조하는 기업 CG하우징인테리어
'리모델링/공장/상가/아파트인테리어/신축/증축 전문 '

    코로나19로 실내생활이 길어지면서 우리 삶에는 많은 변화가 생겼다. 외식보다는 배달음식을 영화관을 찾기보다는 넷플릭스를 시청한다. 주말내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찾다 보니 자연스럽게 집안 인테리어에 신경이 쓰인다. 그래서인지 코로나19 이후 실내인테리어 소품 구매 비율이 높아졌다.
    코로나19는 상가의 풍경도 바꾸었다. 손님으로 북적이던 상점은 한적하다 못해 스산하다. 점심과 저녁 무렵이면 배달 오토바이가 쉴 틈 없이 도로를 오간다. 손님이 뜸해지니 내친김에 미뤄뒀던 내부 인테리어를 실행하는 상가들도 눈에 띈다. 그래서인지 요즘 부쩍 간판을 수리하거나 인테리어를 시공하는 상가를 종종 마주하게 된다. 
    인테리어는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거나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실행하게 되는데 근래에 들어 공간맞춤 인테리어가 유행하고 있으며, 인테리어에 따라 상가의 매출 또한 달라지기도 한다. 그만큼 실내 인테리어는 현대인에게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하고 있다.
    그럼 성공적 인테리어를 위해선 어떤 것은 고려해야 할까? 오늘은 청주에서 30년간 인테리어 전문업체를 이끌고 있는 CG하우징인테리어 한충구 대표를 만나 이상적인 인테리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30년의 노하우로 성실시공하는 CG하우징인테리어
    청주시 흥덕구 175번길3에 위치한 CG하우징인테리어는 내부 인테리어, 리모델링, 단열/석고시공, 신축, 증축, 개축, 지붕공사 전문 업체이다. CG하우징인테리어의 한충구 대표는 인테리어 경력 30년의 베테랑으로 공장, 상가, 학원, 일식집, 아파트 내부인테리어 등 공간 맞춤 인테리어로 정평이 나 있다. CG하우징 인테리어의 한충구 대표는 30년의 경력을 지니고 있지만 항상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다. 그래서 작년 6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자격과정을 수료하고 국가기술 자격을 취득하기도 했다.
    “저희 CG하우징 인테리어는 항상 고객중심의 인테리어 시공을 원칙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저희 CG하우징은 고객의 생활공간을 함께 고민하고 장소에 맞는 최적의 인테리어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현장을 직접 찾아 고객과 소통하며 공간 연출을 위한 정보수집을 하고 있습니다. 시공이 필요한 현장을 느끼고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최적의 인테리어를 고민합니다. 제가 작년 늦은 나이에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를 취득한 것 또한 보다 상세하고 세밀한 인테리어 설계를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지금은 건축관련 다른 자격증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러한 공부를 이어가는 것은 현장에서 활동하면서 고객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한 노력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간연출의 마법사 CG 하우징 인테리어
    CG하우징 인테리어의 한충구대표는 원래 조선업 종사자이었다. 하지만 불의의 사고로 큰 화상을 입으며 일을 그만두게 되었다. 재활을 통해 일상생활로 돌아왔지만 새로운 일자리가 필요했다. 새로운 일자리를 찾던 그는 섬세하고 꼼꼼한 성격인 그에게 딱 맞는 실내인테리어를 만나게 되면서 30년 인테리어 인생이 시작되었다.
    “평소에 주위 사람들에게 꼼꼼하다는 말을 자주 들었어요. 아기자기하게 꾸미는 것도 좋아했습니다. 인테리어를 시작하면서 천직을 만났다고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테리어는 공간을 균형있고 아름답게 연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공간을 사용하는 사람의 동선을 고려하여 연출해야하죠. 제 성격이 세심하다보니 시공할 때 꼼꼼하고 정확한 시공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잊지않고 고객의 요청사항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인테리어를 끝마치고 난 후 변화한 공간을 보고 있자면 제가 하는 일에 대한 보람을 느낍니다.”
    CG하우징 인테리어의 고객맞춤 시공은 고객만족으로 이어졌다. 꼼꼼하게 시공하다보니 A/S발생율도 거의 없었다. 만족스러운 시공은 입소문이 되어 청주시민들 사이로 퍼지며 CG하우징의 역사가 되어 30년의 세월을 이어주었다.
    “지금도 전에 시공했던 분들을 통해 소개로 찾아주시는 고객들이 계세요. 이런 분들을 만날 때면 항상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저희 CG하우징 인테리어를 믿고 소개해 주셨기에 더 꼼꼼하게 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장에 맞는 시공을 구현하기 위해 전 늘 고객을 먼저 찾아갑니다. 현장을 보고, 고객의 이야기를 듣고, 제가 상상하는 공간연출을 고객과 공유합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현장은 늘 새롭고 즐겁습니다.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힘든 시기이지만 감사하게도 저희는 공장신축현장과 상업시설 인테리어, 지붕공사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저희 CG하우징 인테리어를 믿어주시는 고객이 존재하기에 가능한 일이죠."
    CG하우징 인테리어의 한충구 대표가 고객의 사랑을 받는 이유는 꼼꼼한 시공때문만은 아니었다. 그는 오랜세월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한 노력을 실천하며 살아왔다. 인테리어 시공을 진행하며 철거한 깨끗한 화장실 세면대, 변기 등을 보관하고 있다가 주거환경이 열악한 소년소녀 가정을 방문하여 무상 수리를 지원하고 있었다.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등 그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온 그의 따뜻한 선행에 감동한 협력사들 또한 그와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었다. 고객을 생각하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CG하우징 인테리어 한충구 대표가 30년의 세월동안 청주시민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성실함과 선한 마음씨가 함께 했기 때문인 것 같았다. 마지막으로 그에게 앞으로의 계획을 물었다.
    "그동안 그래왔던 것 처럼 늘 한자리에서 고객을 위한 최선을 서비스를 제공하는 CG하우징 인테리어를 만드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아울러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봉사도 계속 이어갈 생각입니다. 그동안 CG하우징 인테리어를 사랑해 주신 고객분들께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늘 성실하고 꼼꼼한 시공을 실천하는 CG하우징 인테리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