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점점 발전하는 네일아트의 끝은 어디일까?

2018-12-28

라이프가이드 라이프


점점 발전하는 네일아트의 끝은 어디일까?
''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고 원장의1:1 맞춤형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네일아트의 문을 두드리고 계십니다. 넓지 않아도 되는 공간이 장점이고, 직원을 두지 않아도 혼자서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로 과거와 비교해봐도 많은 네일아트 숍이 오픈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점점 발전되는 네일아트 재료와 자극이 될 만한 수 많은 아트 동영상은 관리를 받고 싶어하는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게 되어 많은 분들이 네일아트 숍에 디자인 및 관리 문의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특별한 촬영에도 사전에 네일아트를 받는가 하면 웨딩 시 장갑을 착용하기 보다는 맨손에 네일아트를 하고 부케를 드는 경우도 많아서 이제 웨딩 네일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고 볼 정도입니다. 대형 화장품 숍이나 토이 숍에 네일아트 기계가 생겨날 정도로 네일아트는 우리 생활에 많이 침투되어 있습니다. 다만 기계가 편하고 빠르게 작업이 끝나지만 네일아트 기계는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정교하고 디테일한 시술이 불가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숍에서 관리를 받곤 합니다



    남자분들의 네일아트 관심도 많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휴대전화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손을 많이 사용하는 시대이고, 손으로 의사표현이나 감정 등 많은 것을 표현하기 때문에 단정한 손톱 관리도 이미지 상승 및 호감도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일아트는 여자의 전유물이 아닌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남자 분들의 네일아트 관리는 주로 큐티클(Cuticle)이라는 손톱의 신경 없는 피부로 미생물이나 균으로부터 체내 안으로 침투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곳인데 이 부분이 건조하게 되면 하얗게 들뜨게 되고 이 거스러미는 일상생활에 방해를 주기 때문에 제거 후 촉촉하게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관리를 받게 됩니다. 또한 큐티클이 필요 이상으로 과잉 성장한 부분은 손톱이 짧아 보이고 답답해 보이기도 하고, 지저분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큐티클을 충분히 불려서 제거하게 됩니다. 무광의 제품들도 많기 때문에 남성분들도 부담없이 다양한 제품도 시도하고 계십니다.  

   

    이제 네일은 얼굴만큼 가꿔주는 신체부위가 되었고, 그에 맞는 환경과 상황은 급속도로 많이 성장한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민간자격증에서 국가자격증으로 바뀌게 되면서 수 많은 대학과 학원에서도 네일아트에 대한 교육 비중이 높아졌고, 네일아트 숍을 오픈하고자 하는 분들도 국가자격증 취득은 필수 요소처럼 작용되어 배우고자 하는 분들도 많이 늘었기 때문에 요즘은 배우고, 숍을 오픈하고 하는 흐름이 크게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네일을 가꿔보시거나 창업을 꿈꾸시는 분들은 배워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네일아트 국가자격증에 대한 칼럼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