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이다. 하지만 아침과 낮의 기온차이가 제법 있다. 이럴 때 체온을 유지하지 않으면 감기 걸리기 십상이다. 감기는 몸에만 오는 것이 아니다. 피부에도 감기는 온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과도한 피지생성이 일어나 균형이 깨진다. 이것이 바로 ‘피부감기’다. 예민하기는 머리카락도 마찬가지다. 이럴 때, 헤어와 피부 관리를 동시에 효과적으로 관리하면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제대로 살릴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아름다운 헤어&피부’ 연지은 원장은 “우리 헤어숍은 로레아 전문매장입니다. 그러므로 100% 로레아 제품만 사용합니다. 제대로 된 고가제품을 아낌없이 사용하는데 비해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염색이나 파머, 혹은 샴푸를 해도 그 자리에서 그 즉시 제품을 뜯어 사용합니다.”라며 “피부 관리실도 마찬가지로 세계적인 명품만 고집합니다. 최고의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말한다.
과학적 피부 관리의 노하우 익혀
“이곳은 이웃집 사랑방처럼 편하게 놀러 와서 건강과 미에 대해 이야기하고 직접 피부 관리를 받아보죠. 피부 관리실을 밝은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조명을 연출했어요.”
‘아름다운 헤어&피부’의 또 다른 특징은 피부 관리를 받는 제품을 모두 공개한다는 것이다. 그만큼 자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그동안 많은 피부 관리실이 판매 제품과 관리 제품을 이원화하고, 관리 제품에 대해 공개하지 않아 신뢰가 떨어진다는 경우가 있었다. 연원장은 “모든 관리제품을 고객 앞에서 100% 공개합니다. 어떤 제품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고객이 알아야 할 권리가 있다고 믿어요.”라고 말한다.
‘아름다운 헤어&피부’에서 사용하는 관리제품은 누구나 말만 들어도 알만한 최고의 브랜드 제품만 취급한다. 유명제품에서도 수많은 임상경험을 통해 검증된 스위스의 발몽, 독일의 알렉스, 프랑스의 마리꼬, 미국의 더말로지카, 프랑스의 소티스 등이 이곳에서 애용되는 주요 제품군이다. 날씬하고 예쁜 몸매는 어떤 장소에서나 주목을 받는다.
‘아름다운 헤어&피부’에서는 임팩트 바디프로그램을 통해 팔뚝관리, 하체다리관리, 복부관리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준다. 메조테라피, 모노폴라RF, 지방용해술, 카복시, 리프팅광선 테라피를 접목시킨 신개념의 바디 슬리밍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주름개선과 피부 결 개선 트리트먼트도 남다르다는 평이다. 관리를 마친 후에는 경락을 통한 순환 관리까지 책임 있는 관리로 고객의 신뢰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더군다나 모든 관리과정마다 사용될 제품을 미리 설명해주어 높은 믿음를 얻고 있다.
예전에는 여드름이라고 하면 청소년기에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피부트러블 정도로 여겼다. 하지만 최근 환경, 식습관 등의 변화와 스트레스, 생활습관 등의 영향으로 성인층에서도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제는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 고민도 이곳의 PDT 관리라면 믿을 만 하다고 알려져 있다. 연원장은 “최근에는 여드름치료에 효과적인 PDT 관리를 합니다. 여드름으로 고민하던 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죠.”라며 “PDT 관리는 단순히 여드름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여드름의 원인인 피지선과 여드름 균을 함께 파괴함으로써 최소 6개월 이상의 여드름발생을 막아줄 수 있어요.”라고 말한다.
재활수영을 통한 몸 관리까지 오케이
연지은 원장은 한때 유명한 스타 수영선수(당시 연기숙)였다. 초등학교 4학년에 수영을 시작해서 6학년 때는 전국대회신기록을 작성할 정도로 스타 수영선수였다. 중등부, 고등부, 실업팀에서 활동할 때까지 평형종목에서 수없이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그녀였다. 선수생활을 접으면서 수영강사로 명성이 자자했던 그녀가 헤어와 피부 관리 분야에 입문하게 된 것은 뜻밖의 사연이 있다.
“음성시민회관 수영장 센터를 운영하면서 자폐아들에게 수영을 가르쳤어요. 운동 근육과 정신 치유까지 운동을 통해 상호보완하면 효과적이란 사실을 깨달았죠. 그래서 심리학, 신경계, 피부 관리, 필 관리사, 헤어미용사, 산모관리사 등 닥치는 대로 공부해서 자격증을 땄죠. 사람의 근육과 몸 관리 그리고 피부와 헤어 관리까지 자연스럽게 한 몸처럼 연결이 되더군요.”
연지은 원장은 직접 피부관리사와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한 것은 물론, 보다 과학적인 접근방법의 체계적으로 공부를 했던 것이다. 그래서 헤어와 피부(몸)를 동시에 관리하는 복합 뷰티 숍을 연 것이다.
‘아름다운 헤어&피부’의 단골이라는 김수정(오창읍, 38)씨는 “피부와 몸매관리 그리고 헤어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헤어숍과 피부 관리실에서는 그때그때 사용하는 제품을 소비자가 보는 앞에서 개봉하고 사용하니 믿음이 더욱 갔다.”라며 “내 돈 내고 제대로 대우받는다는 느낌을 주는 곳이다.”라고 말한다.
‘아름다운 헤어&피부’ 연 원장의 꿈은 소박하지만, 원대하다. 그녀는 “공기 좋은 시골에 커다란 치유시설을 만들고 싶어요. 육체적 정신적으로 지친 현대인들이 마음껏 쉬면서 치유 받고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시설을 꿈꾸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오창호수공원 맞은 편 ‘아름다운 헤어&피부’ 043-215-9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