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부터 영어교육은 자녀교육의 필수이자 화두였다. 그만큼 많은 영어학원이 존재하지만 잘 가르치는 곳을 찾는 것 역시 힘들다. 이런 상황에 문법수업을 주입식 교육이 아닌 영문법의 큰 틀을 세워주고 깊은 의미를 쉽게 풀어 설명해주는 GnB어학원이 학부모들 사이에서 화제이다.
학부모는 아이의 장래를 위해 경쟁력을 키울만한 제대로 된 영어 학원을 찾게 된다. 특히,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평가시험에서 듣기평가의 비중을 최대 50%까지 높이면서 초등학교 3~6학년의 경우 영어수업을 1시간씩 늘렸고, 영어회화 중심의 교육을 위해 중고등학교의 영어수업 중 1시간 이상을 영어회회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GnB어학원은 미취학 5~7세 아동 대상으로 한 알파벳 문자를인지하고 각 철자에 해당하는 소리를 배우는 것으로 시작해서 초등학교 대상인 파닉스 과정을 통해 단어습득능력을 키우고Eng100~600 과정을 통해 언어습득능력과 문장생성능력, 의사소통능력을 완성하게 된다. 중등 대상은 말하기와 영작 능력을 향상시켜 교육부가 선정한 기본 어휘 뿐 아니라 수능에 필요한 고급 어휘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정식 본부장은 “기본에 충실하면 아무리 영어입시 정책이 바뀌어도 두렵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나라 영어의 맹점은 아무리 많은 단어를 외워 알고 있어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 문제의 유일한 해결방법이 ‘생각단위’와 ‘연결질문’형태의 영어학습법입니다.”라고 말한다.
참교육으로 미래를 여는 ‘GnB의 영어교육이념’
GnB어학원은 말하기 중심의 실질적인 영어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설립한 영어전문 교육회사다. 영어교육 현장에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말하기에 특화된 영어 학습 방법을 개발했고 이를 임상실험을 통해 완성했다. 실질적으로 오프라인 학원에서는 온라인 영어회화교육에 뒤지지 않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쉽지만은 않다. 하지만 GnB 어학원의 교육프로그램이라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영어를 몇 년간 공부하면서도 영어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의 대부분이 처음 영어공부를 할 때, 파닉스 교육을 제대로 받지 않아서다. 지앤비어학원 파닉스 교재와 CD를 듣고 차근차근 따라서 공부하면 3~4개월 후면 완벽한 파닉스 능력을 갖추게 된다.
이 같은 GnB의 핵심역량은 영어 학습 소프트웨어에 있다. 이 소프트웨어의 원리는 듣고 따라하는 방식으로 영어 공부를 하되 말하기, 듣기, 쓰기 능력을 개인의 수준에 맞춰 할 수 있도록 하고, 특히 공부한 시간과 내용을 교육자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GnB의 영어학습 소프트웨어는 교육생 개인뿐 아니라 학원별로, 전국적으로 통계화 시켜 체계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최상의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다. 프랜차이즈의 핵심 요소는 동일한 서비스와 통제·관리 시스템인데 이 모든 것이 영어 학습 소프트웨어 하나로 해결된다. 따라서 전국 모든 GnB어학원에서는 같은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고 개개인별 맞춤형 교육이 가능해진다.
현재, GnB어학원은 충북지역에 36개, 청주시 22개가 개원했다. 충북본부를 맡고 있는 한정식 본부장이 처음 GnB어학원을 만난 것은 2000년이었다. 당시 영어학습지 사업을 하던 중 우연히 GnB어학원 사업설명회를 듣게 됐다.
“십년 이상 영어공부를 한 대다수의 국민들이 외국인 앞에 서면 말 한마디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에 어디에서 배우든 많이 말하고, 많이 듣고, 많이 읽고, 많이 써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때 GnB영어전문교육프로그램을 만나면서 희망을 봤습니다.”라며 “한국 땅에서는 영어가 안 된다고 말하지만, GnB영어전문교육프로그램의 가치를 알고 효과를 체험하게 된 사람들은 한국에서도 충분히 영어능력을 갖출 수 있다고 믿습니다. 무엇보다 ‘GnB영어전문학원’이라는 전국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대한민국의 모든 학생들이 GnB영어교육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는데 GnB만의 경쟁력을 엿볼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한다.
아이들이 더 큰 꿈을 꿀 수 있는 곳
언어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같은 네 가지 행위가 조화를 이룬다. 이 네 가지 기능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을 때 바로 ‘영어가 된다.’라고 말할 수 있다. GnB어학원만이 가진 특별한 영어 학습은 교재 안에 숨어 있다. 가장 영어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파닉스(Phonics)는 영어단어 속에 들어가 있는 영어철자가 어떻게 발음되는지 또는 소리가 나는 발음이 어떤 영어철자인지 알기 위해 영어철자와 발음과의 관계를 공부하는 것이다. 파닉스는 영어 기초 과정에서 반드시 익혀야 하는 것이며 파닉스가 완성되면 앞으로의 영어공부가 훨씬 쉬워진다.
GnB어학원만의 장점은 첫째, 초등영어부터 기초를 단단히 다져서 아이들의 실력이 보장된다. GnB English Final Test 로 아이들의 영어능력을 매월, 매년 정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완벽한 과정을 통해 매월의 영어교육 결과를 중요시한다. ‘정말 초등학생들이 이렇게까지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든다면 직접 GnB어학원에 방문해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둘째, 단계별 교육과 온라인프로그램을 통해 철저한 학생 관리가 이뤄진다. Listening, Speaking, Reading, Writing, Vocabulary, Grammar 등 영어의 6가지 영역을 측정하여 학생들의 통합영어능력을 6단계로 평가한다. 이러한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GnB의 단계별 영어능력인증제도가 시행되며, 이를 통해 ESPT, TOSEL 등 외부 영어능력평가 대비도 가능하다. 초등 6학년~중학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화된 통합영어능력을 기르기 위해 전문화된 영역별(L/S/R/W)수업이 이루어지는 과정이다. 중학 내신 성적관리를 위해 문법에 대한 완벽한 이해력을 길러주고 독해와 듣기평가에 대한 실전문제풀이능력을 완성시켜 준다. 이 단계에서 중학단어, 수능단어, TOEFL단어 또한 익히게 된다. 추가로 온라인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매일 매일 학습한 결과를 스스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관리 통합 시스템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본인의 영어 단어학습량과 영어 말하기, 듣기 학습량을 직접 확인하고 교사와 원장은 교사용 GnB Study Manager를 통해 학생들의 개인별 학습량은 물론 클래스 및 캠퍼스 전체 학생들의 학습 상태를 매일 열람하며 지도한다.
김혜진 실장은 “말을 할 수 있으면 영어는 저절로 들리게 됩니다.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영어 말하기 능력을 기르는 것입니다. GnB어학원에서는 아주 특별한 ‘영어 말하기 교육방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말하기가 되면 자연스럽게 들리고, 영어로 된 원서를 보면서 읽으면서 동시에 해석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우리말로 된 소설을 읽을 때 굳이 따로 해석하지 않아도 저절로 이해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그렇게 자유롭게 영어로 표현할 수 있게 되면 부수적으로 영작은 기본으로 되는 것입니다.”라고 말한다.
GnB어학원 충북본부 043-221-0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