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2017학년도 대입성공전략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
''




오는 17일, 현대백화점 토파즈홀에서 김찬휘 강사 초청

2016년 한 해의 시작과 동시에 청주에서 지역포털서비스 기반인 ‘nzine(엔진)’이 첫 발을 내딛었다. 기존 청주교차로의 지역 생활정보 제공 기반에 맛, 문화, 그리고 교육 컨텐츠를 추가하여 새롭게 청주생활플랫폼으로 거듭난 것이다.

오는 17일, 현대백화점 토파즈홀(7층)에서 입시전문가 김찬휘 강사(대성마이맥 입시센터장)를 초청하여 ‘nzine(엔진)’의 론칭과 함께 교육컨텐츠를 강화를 위해 대학입시를 앞둔 고3 학부모를 위해 2017학년도 대입 전형의 주요 특징과 유형에 따른 준비전략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자 ‘대입성공전략’ 학부모설명회를 개최한다.

김찬휘 강사의 교육철학은 “스스로 흥미롭지 않다면 타인에게 흥미를 줄 수 없다는 원칙과 ‘오늘 행복하자’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입시 강연을 할 때는 내 애가 지금 고3인 학부모의 심정으로 분석하고 말해야 한다고 말입니다. 나에게 흥미롭지 않고, 나에게 절실하지 않은 것은, 타인에게도 하찮은 것에 불과합니다.‘라며”지금 고생을 참고 참다 보면 언젠가 좋은 날이 오겠지라고 유보하면, 절대 행복은 오지 않습니다. 객관적으로는 힘들고 고된 환경이라 하더라도 그걸 어떻게 받아들이는가 하는 게 나의 행복을 만드는 것입니다.”라고 말한다.

이어, 대학입시를 대비하는 청주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내가 좋아하는 말 중에 ‘사람은 해결할 수 있는 문제만을 자신에게 제기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 문제는 제기된 순간 이미 해결의 길 위에 오른 것이라는 말입니다. 스스로 꿈을 가지고 스스로 목표로 설정한 것이 있다면, 이미 그건 반은 해결된 것입니다. 당장은 멀어 보이겠지만, 그건 반드시 이룰 수 있는 것이라는 점을 잊지 마세요. 환경의 탓을 돌리는 사람이 승리한 경우는 본 적이 없습니다.”라고 말한다.







해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