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따르릉, 따르릉’
“감사합니다. 오구피자입니다. 손님, 1타3 생각나는 놈으로 해드려요. 14,900원입니다.”
“네, 20분 후에 오세요.”
듣고 보니 이상했다. 원래 피자집은 배달장사인데 통화 내용을 듣고 손님에게 찾아오라고 해서 의아했다. 무슨 배짱으로 이렇게 장사하나 싶어 “왜 배달해주지 않고 손님한테 오라고 합니까?” 했더니 진 대표는 “59쌀피자는 원래 테이크아웃 형태로 운영되는 곳입니다.”라고 태연히 말했다.
“그러면 다른 피자집하고 비교해서 경쟁력이 뒤떨어져 매출에 영향을 주지 않나요?” 하니 “그래서 처음엔 욕을 많이 먹었어요. 어떤 손님은 대체 거기는 왜 배달을 해주지 않은 거냐? 또는 배달료를 줄 테니 갖다 달라. 정말 화난 손님은 당신네 피자가 얼마나 맛이 있기에 배달해주지 않아서 직접 맛보려고 왔다는 손님도 있었어요.”라고 웃으며 말한다.
그때마다 손님들에게 59쌀피자는 배달하지 않고 테이크아웃 형태로 운영하는 곳이라고 상냥하게 말해줬고 다행히 한번 피자 맛을 본 손님들이 이제는 단골이 됐다고 한다.

또 다시 궁금증이 생겼다. “그렇다면 대체 59쌀피자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라고 물으니 진 대표는 기다렸다는 듯 “첫째, 맛과 가격이 경쟁력입니다. 먹어보면 알게 돼요. 정말 맛만큼은 자신 있습니다. 또한 가격도 30%정도 저렴합니다. 둘째, 국내 쌀과 오곡으로 만든 정말 건강한 음식입니다. 셋째, 배달을 하지 않아 손님이 직접 찾으러 오는 테이크아웃 피자집이라는 게 특색입니다.”라고 또 웃으며 말한다.
늘 웃음이 있는 사람, 웃는 얼굴로 삶의 향기가 나는 사람. 59쌀피자 증평점의 진희정 대표(41)만의 또 다른 경쟁력이다.

순수 국산쌀과 오곡으로 만든 건강피자
1타3피자 생각나는 놈을 주문했다. 정말 맛이 있다. 지금까지 먹어본 피자 맛하고는 차원이 다르다. 명품피자라는 소리를 들을만했다. 지금까지 먹어본 피자는 한 조각 먹고 나면 약간의 느끼함 때문에 두 개 이상을 먹지 못했다. 하지만 59쌀피자는 다른 피자처럼 입 안 남아 있는 약간의 느끼함이 전혀 없었다. 쌀과 보리, 조, 밀, 검은깨 등이 들어가 있어서인지 담백한 맛이다. 여기에 양파, 버섯, 피망 등 야채가 듬뿍 들어가 있어 약간의 촉촉함까지 입안에 감돈다. 마치 레스토랑에서 이탈리아 요리를 맛본 느낌이었다.
진 대표가 맛에 대해 그 누구보다 자신하는 것은 좋은 재료를 아끼지 않아서이다. 특히 주방을 맡고 있는 친정엄마(유현옥 62세)의 절대적인 도움이 컸다고 한다. 기본적인 피자식자재는 본사로부터 받지만 야채는 증평에서 재배된 것을 직접 구입해서 쓴다. 유통기간도 있지만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려는 엄마의 고집 때문이라고 한다. 특히 버섯은 인근에 있는 버섯공장에서 가져온다. 친정엄마는 “피자에 버섯을 아끼지 않고 듬뿍듬뿍 넣어 만들어요. 피자를 맛본 손님들이 촉촉해서 먹기에 너무 좋다고 해서 아끼지 않고 넣습니다.”라고 말했다.

59쌀피자 증평점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1타3피자이다. 마치 영화 놈놈놈이 연상된다. 맛있는 놈, 생각나는 놈, 아직 나머지 한 놈은 신규 메뉴로 출시 준비 중이란다. 표현이 참 재미나다.
1판을 주문하면 3가지를 즐기는 메뉴로 맛있는 놈은 불고기, 포테이토, 콤비네이션으로 13,900원이다. 생각나는 놈은 불고기, 포테이토, 통새우가 들어 있어 14,900원이다. 우선 잘 생겼다. 길이가 무려 50cm에 이르러 요리라고 해도 된다. 고소하고 건강한 흑미찰도우에 가뿐하게 즐기는 씬피자가 얹혀있어 하나에 세 가지 토핑이 한 판에 들어있다.
골드삼총사는 육해공 골드피자로 바비큐치킨과 베이컨, 통통한 새우와 쫄깃한 한치까지 대판 하나가 14,900원, 중판이 11,900원이다. 디저트한우 골드피자 1등급 한우불고기와 새콤달콤한 파인애플의 이국적인 조화가 이채롭다. 대판이 12,900원, 중판이 9,900원이다. 베이컨포테이토 골드피자는 부드러운 감자샐러드와 베이컨의 조화가 환상이다. 대판이 11,900원, 중판이 9,800원이다.
이밖에 오굿박스는 두 종류로 있는데 정말 한 끼 식사를 연상한다. 오굿박스1은 콤비와 스파케티, 치키텐더, 웨지감자, 스틱감자가 들어가 있어 가격은 16,900원이다. 오굿박스2는 콤비와 스파케티, 치킨텐더, 수세소시지, 새우튀김이 들어가 있는 가격은 19,9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