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오래전, 40세의 인도여성 불라 초더리가 인도와 스리랑카 사이의 폴크 해협을 헤엄쳐 건너 화제가 된 적이 있다. 27km의 폴크 해협을 14시간 동안 헤엄쳐 건넜던 그녀에게 비결을 묻자, 그녀는 “내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쾌청한 날씨다. 목표가 늘 눈앞에 보여야 희망을 잃지 않기 때문이다.”라며 “날씨가 흐린 날,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목표가 보이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청주 SBS 방송 아카데미 뷰티스쿨은 원생들에게 꿈을 또렷하고 분명하게 보여준다. 그래서 막연한 목표가 아닌, 원생들은 눈에 보이는 목표를 향해 달리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이지수원장은 “청주 SBS 방송 아카데미 뷰티스쿨의 자랑은 가슴에 품은 꿈을 실현 시켜주는 곳이다. 서울 SBS 방송국에서 분장과 방송미용 등을 총괄하는 SBS 아트텍은 방송시설에 관련된 다양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모든 교육과정을 제대로 이수하면 그곳에 취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다른 교육기관과는 차별화되어 있다.”라며 “우리의 최고 실습장은 SBS 방송국이다. 학원생들이 지향하는 꿈의 실체를 직접 보여주고 만지며 느낄 수 있게 한다.”라고 말한다.
사람들은 흔히 ‘SBS 방송 아카데미 뷰티스쿨’은 과연 실제 방송국과 어떤 연관이 있을까 궁금하다. 실제로 ‘SBS 방송 아카데미 뷰티스쿨’에서 자랑할 수 있는 교육과정 중 SBS 방송분장 마스터 인턴과정이 있다. SBS 방송국에서 방송 및 영화 실무를 위해 실제 제작중인 방송 및 영화제작에 직접 참여해서 실무를 배우는 과정이다. 기본과정 및 연구과정을 모두 수료를 한 후, 3개월 코스를 SBS 일산 드라마 제작 센터 내에 아트텍 분장2팀 소속으로 방송에서 필요한 드라마와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메이크업부터 시작해서 헤어디자인, 스타일리스트, 네일아트, 피부 관리를 실습할 수 있다. 특히 인턴과정에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은 SBS 아트텍에 직접 채용되기도 한다.
청주 SBS 방송 아카데미 뷰티스쿨 이지수(37)원장은 “방송국 분장실의 분위기와 현장 실무자들의 생생한 손놀림을 보게 하고 느끼게 함으로 수강생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성취동기를 부여하는 것이다. 우리 아카데미 뷰티스쿨에서는 이런 행사를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방송국 견학이나 현장실습 과정을 체계적으로 마련해 원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라고 말한다.
김아람(17, 여)씨는 “이곳은 아무래도 SBS 방송국과 직접 연계가 되어 있어 실습 기회가 많다. 직접 현장에 나가 프로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의 실력도 눈으로 지켜 볼 수 있고 또 직접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너무 행복하다.”라고 말한다.
SBS 방송 아카데미 뷰티스쿨 청주에서 교육하고 있는 내용은 총 5개 분야다. 방송마스터과정, 메이크업, 네일아트, 에스테틱, 헤어스타일이다. 먼저 방송마스터과정은 기본메이크업부터 현대와 사극을 넘나드는 특수 분장까지 교육받는다. 특히 청주 SBS 방송아카데미 뷰티스쿨에서 중심이 되는 메이크업 분야는 방송 스타일리스트와 방송분장을 현장에 맞는 커리큘럼을 도입하여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광고, 방송, 사진, 영화, 웨딩, 패션쇼, 스포츠, 방송, 연극, 오페라, 뮤지컬, 특수 분장 등 모든 분야에 맞는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수강생들은 최고의 실력을 배양하게 된다. 무엇보다도 첨단 시청각자료를 통해 메이크업에 대한 이해를 빠르고 쉽게 실전에 필요한 대처능력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인 셈이다. 한편 헤어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기초과정인 미용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실무적인 테크닉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디자이너 양성과정이 있다. 그 밖에 피부미용사자격증 과정과 현장 실무대비를 위한 실무테크닉반이 준비되어 있다. 직접 창업을 원하는 수강생을 위한 강좌로는 네일아트과정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화려한 입상, 넓어지는 진학기회
지난 해, 6월 11일(토) 서울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된 IQA국제 미용건강대회에서 청주 SBS 방송아카데미 뷰티스쿨에서는 많은 원생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기도 했다. 네일케어 부문에서는 이나경, 권송이씨가 은상을, 세트롤에서는 고영재씨가 동상을 펌와인딩 부문에서는 최지혜, 임혜빈씨가 은상을 수상했다. 또한 피부미용부문에서는 이윤정, 권송이씨가 금상을, 김애진, 임현옥씨는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 케어컬러부문에서는 서온유씨가 은상을 환타지 부문에서는 오미진과 임혜민씨가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한편 국제 헤어피부미용 기능경기대회에서는 바디1조의 임정선, 김란이씨가 금상을, 환타지 부문에서는 이혜빈씨가 금상, 오미진씨가 은상을 수상했다. 바디2조에서는 윤소정, 조아름씨가 각각 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바디3조에서는 박가희씨가 은상을 수상했다.
이렇듯 다양한 수상경력과 방송활동사항은 뷰티관련 대학을 진학하는데 중요한 스펙으로 작용한다. 청주 SBS 방송아카데미 뷰티스쿨 이지수 원장은 “과거에는 뷰티아카데미가 취업을 목표로 올인 했지만, 이제는 진학 분야도 새로운 관심분야로 부각되고 있다.”라며 “디자인 관련 산업이 점점 다양한 분야로 발전되다보니 뷰티 관련학과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우리 학원은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다양한 루트를 통해 뷰티 관련학과 진학을 최선을 다해 돕고 있다.”라고 말한다.
SBS방송아카데미 뷰티스쿨 청주점 043-224-0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