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리얼 제주

2021-10-07

문화


제주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리얼 제주
'팬데믹 시대, 최고의 여행지 바로 『리얼 제주』'


제주 토박이 여행 블로거와 이주 10년 차 여행작가가 큐레이션한 제주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코로나19 팬데믹 시대, 막혀버린 해외여행의 대체지로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곳이 제주입니다. 하지만 제주는 어느 여행지의 대체지라기보다는 그 자체로 고유한 매력 넘치는 곳입니다.
당신은 제주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따뜻한 봄날, 흩날리는 벚꽃과 노란 유채꽃 흐드러진 들판에서 인생샷을 찍어 본 적 있나요? 시원한 여름, 하얀 백사장과 어우러진 에메랄드빛 바다에 풍덩 몸을 맡겨봐도 좋아요. 낭만적인 가을, 몽환적인 핑크뮬리와 억새 물결 속에서 감성 충전 제대로 할 수 있고요. 하얀 겨울 눈꽃 핀 한라산 등반은 진짜 제주를 느끼기에 최고입니다.
    이렇듯 다채로운 제주의 매력을 제주 토박이 제주 여행 블로거 양정임 작가(제주규리@jejuguree)와 이주 10년 차 여행작가 김태연 작가(제주레이@jejureigh)가 비슷한 듯 다른 시선으로 <리얼 제주>에서 꼼꼼하게 큐레이션 했습니다.
    <리얼 제주>는 제주를 처음 여행하는 사람을 위한 필수 스폿과 음식부터 시내 교통, 숙소까지 자세히 다뤘습니다. 자주 찾는 여행자를 위해서는 계절별로 해야 할 버킷리스트와 월별 변화하는 볼거리, 먹거리를 반영한 월별 코스(총 8개)에도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특히, 실제 여행에도 가볍게 휴대하기 쉽게 월별 여행 캘린더는 부록으로 한 번 더 제시했습니다. 지금의 제주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고 싶다면 바로 <리얼 제주>입니다.


계절별로 달라지는 제주만의 매력 물씬
    우리나라 어디든 사계절이 뚜렷하게 느껴지지만 제주는 한반도 남단에 자리한 화산체 섬이다 보니 그 변화의 폭이 더욱 큽니다. 제주의 모습이 시시각각 변화무쌍하듯 제주 여행에 대해 꿈꾸는 로망도 사람마다 다릅니다. 한라산 설경, 유채꽃 들판, 청보리 파도부터 고소한 성게비빔밥, 두툼한 방어회, 섬에서의 스쿠버 다이빙까지. 원하는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계절에 <리얼 제주>에서 제시한 최적의 여행 코스로 다닌다면 로망은 현실이 될 것입니다. 
    2월의 유채꽃은 산방산으로, 5월의 유채꽃은 가시리로 가야 합니다. 가파도의 파란 청보리밭을 보려 한다면 적어도 5월 초까지는 방문해야 하고, 싱싱한 수국길에서 인생 사진을 찍으려면 6월을 놓치면 안 됩니다. 하지만 정확히 어떤 계절에 무엇을 봐야 하고 먹어야 하는지 꼼꼼히 소개하는 책은 많지 않습니다. 
    이렇게 수시로 달라지는 매력에 『리얼 제주』는 월별, 계절별, 테마별 추천 코스에 정성을 들였습니다. 초심자부터 제주를 자주 찾는 여행객까지 모두 보기 쉽도록 시기별로 꼭 봐야 할 명소와 제철 요리 등을 담았고 특히 부록 ‘월별 여행 캘린더'에서 한 번 더 강조했습니다.
잠시 살아보듯 쉬엄쉬엄 여행하기가 가능한 곳
    그곳에 사는 로컬처럼 소소하게 여행하는 최근 여행 트렌드도 반영했습니다. 아직은 덜 알려진 나만 알고 싶은 자연으로 언택트 여행을 떠나고, 로컬 맛집이나 제주 감성 가득한 카페를 찾아 오감으로 즐기며 힐링해 보는 건 어떨까요? 『리얼 제주』에서는 오름, 곶자왈, 해변 등 제주에만 있는 천혜의 자연 관광지부터 떠오르는 핫플레이스와 재미있는 액티비티, 제주의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는 장소들까지 골고루 엄선했습니다.  제주에 직접 사는 두 여행 전문가가 제시하는 스폿과 식당, 카페, 액티비티, 상점 정보는 우리의 소중한 제주 여행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팬데믹 시대에 꼭 맞는 여행지
섬, 산, 바다, 올레 모두 있는 제주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의 여행의 모습은 그 전과는 확실히 다릅니다. 인파가 몰리는 곳은 피하려다 보니 자연스레 야외에서 자연을 오롯이 즐기려는 이들이 늘어났습니다. 『리얼 제주』에서는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여 제주 천혜의 자연환경을 담기 위해 애썼습니다. 특히 육지와는 사뭇 다른 이국적인 풍광이 많이 실렸는데 모두 두 저자가 직접 발로 뛰고 찍은 결과물입니다. 제주의 아름다운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사계절이 담긴 다양한 사진을 큼직큼직하게 실었습니다. 당장 여행 계획이 없더라도 제주가 그리울 때 꺼내 보는 제주 풍경 화보집도 되어주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저자소개. 김태연(제주레이)
    10년 차 제주 도민이자 여행작가. ‘제주레이’라는 닉네임으로 SNS를 운영하고 있다. 여행서 〈제주감각〉, 제주교통방송, 제주관광협회 여행 매거진, 네이버 콘텐츠 프로바이더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색다른 테마의 제주 여행을 소개해왔다. 
저자소개. 양정임(제주규리)
    20대에 5년 동안 제주 여행 가이드로 일한 경력을 기반으로 15년간 제주도 곳곳을 카메라에 담고 있다. 제주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는 제주도 여행 전문 블로그(제주규리)를 10여 년째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