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교육과 더불어 아이의 미래를 생각합니다.

2020-04-06

비즈니스 로드샵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아이를 위한 교육
교육과 더불어 아이의 미래를 생각합니다.
'예쁜마음 열린생각 <쁘레네 서청주지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초·중·고등학생 540만명이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으로 새 학년을 시작을 앞둔 가운데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등원 개학이 가능할 때까지 휴업을 무기한 연장이 발표되었다. 초·중·고등학생을 둔 학부모는 ‘온라인개학’에 대한 불안감과 혼란에 정신이 없을 테지만 어린이집과 유치원생을 둔 부모들 역시 아이의 교육을 마냥 손 놓고 있을 수가 없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는 아이의 성장과 발달에 맞춘 여러 놀이학습을 운영하고, 사회성을 키우기 수업, 창의력 키우기 교육을 진행하지만, 집에서는 아이와 하루를 보내는 것도 버겁다. 아이와 종일 무엇을 하며 보내야 할지 고민인 엄마들을 위하여 영유아 놀이교육 전문기관인 쁘레네 서청주지사를 찾아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영유아부터 초등까지 맞춤수업을 운영하는 쁘레네
    청주시 서원구 복대로7 대성빌딩 405호에 위치한 쁘레네 서청주지사는 어린이가 어떤 문제에 직면하더라도 스스로 상황을 분석하고, 능력에 맞게 대응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자신이 한 일에 철저히 책임지는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을 목표로 21세기를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가장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영아기는 뇌가 미분화되고 있고, 0~3세 사이에 뇌세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성장과 발달에는 특정한 순서가 있다. 따라서 두뇌개발을 위하여 다양한 자극과 흥미로운 경험을 적기에 제공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
    또한 양육자의 정서적 안정감과 애착관계, 상호작용은 아이의 정서 발달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다. 시중에 많은 교재들이 있지만 그러한 교재들을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아이의 발달 특징에 맞게 잘 제공하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생각해 보자. 아이를 위해 구입한 교재 교구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여 집안에 방치해 두고 있지는 않은지... 
    쁘레네 교육은 이러한 유아교육의 이론과 부모들의 고민을 반영하여 영유아부터 초등까지 맞춤수업으로 질 높은 콘텐츠를 확보하여 따뜻한 마을을 지닌 교사들이 애정을 갖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쁘레네의 6가지 특별한 교육법
    쁘레네교육은 다른 교육기관과는 조금 다르다. 쁘레네의 교육방법은 2019년 유아기 발달놀이 프로그램 부문의 브랜드파워 대상 수상으로 그 특별함이 증명되었는데 지금부터 쁘레네의 특별한 교육방법을 살펴보도록 하자.

    우뇌식 놀이교육
    영유아는 놀이를 경험한 것이 두뇌배선과 학습으로 연결된다. 그래서 아이들은 즐거운 놀이, 창의적 활동으로 매움의 즐거움을 주고, 우뇌의 특징인 이미지 연상학습으로 감성과 느낌이 풍부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다. 이러한 우뇌식 놀이교육은 아이가 창의력과 질문을 많이 하는 아이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쁘레네 교육에서 운영중인 교육프로그램  (사진. 쁘레네 홈페이지)

    맞춤교육
    아이마다 다른 각자의 성향과 환경, 특성을 인정하고 존중하며 그에 맞는 난이도를 조절하여 교육함으로써 아이의 장점, 잠재력, 자존감을 이끌어 내어 교육의 극대화를 이끌고 있다.

    융합(통합)교육
    하나의 자료에서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교재를 서로 탐색하고, 비교하며, 지식을 확장시키는 과정에서 호기심을 충족하고 강한 성취감을 맛보며 통합적인 사고를 통해 깊이 생각할 줄 아는 아이로 성장하게 돕고있다. 그리하여 사물에 대한 풍부한 배경지식을 근거로 통찰력을 배우게 한다.

    인성교육
    쁘레네의 교사들은 아이들을 사랑하고 긍정적 마인드로 교육을 이끌고 있다. 아이와 충분한 상호작용을 통해 좋은 인성과 바람직한 습관, 협력, 남을 배려하는 예쁜 마음이 자리 잡게 도와준다.

    미래지향적 교육
    다가오는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는 자발성을 기본적으로 자기 삶에 적극적이고, 스스로 익히며, 자율적 방식으로 자기 생활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사람이다. 쁘레네는 배움의 기본요소인 본능적 호기심을 이끌어내어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하고 있다.

    교사의 차별화
    쁘레네는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뛰어 넘을 수 없다는 신념으로, 지면 학습보다 어렵고 진행하기 힘든 놀이교육을 효율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해 토론과 지식공유 등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하는 선생님들이 함께한다.

    이처럼 쁘레네 교육은 아이가 미래지향적 인재로 성장 할 수 이도록 창의적이며 적극적이며 통찰력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쁘레네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구성하여 아이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데 0~3세의 폭발적인 두뇌개발을 위한 베이비 파티파티, 놀이형식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 및 어휘력을 키워주는 놀이동화, 수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수학사고력 프로그램인 브레인 매쓰,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리서치 자연탐구, 우뇌식 이미지놀이한글, 그 밖에도 필링, 가베, 인싸이트, 조노돔,사회탐구 등 유아의 지적 발달을 위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이 있다. 인생에 있어 유아기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알려주는 말이다. 유아기 아이가 학습을 통해 올바른 지식과 인성의 기틀을 마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쁘레네의 교육은 아이가 남을 배려하는 예쁜 마음과 지혜롭고 통찰력을 가진 열린 생각을 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진실한 마음을 담아 교육에 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