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키다리아저씨가 있는 치과! 초록우산 나눔치과!

2018-12-20

라이프가이드 라이프


키다리아저씨가 있는 치과! 초록우산 나눔치과!
''








    오복 중 으뜸은 ‘건강한 치아’ 우리의 건강한 치아를 지켜주는 치과 의사 선생님들! 그런데 우리 가까이에 건강한 치아를 지켜주는 것뿐만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의 따뜻한 키다리아저씨가 되어주는 ‘치과의사 키다리아저씨’가 있습니다. 충북에 위치한 초록우산 나눔치과를 소개합니다.



청주 분평동, 현치과!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현 원장님은 특별한 분입니다. 5년 전 전남 영광에서 조부모와 사는 네 아이를 돕는 것이 시작이었습니다. 다 쓰러져가는 집, 전기와 수도마저 끊긴 상황, 아픈 할머니를 대신해 폐지라도 주워 아이들을 돌보겠다고 나선 할아버지는 교통사고로 장애를 갖게 된 가정이었습니다. 현원장님은 이 상황을 치과의사 커뮤니티에 알리고 후원금 모금에 나섰고, 결국 아이들에게 따뜻한 보금자리를 선물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인연을 시작으로 충북에서도 이어졌습니다. 아들을 낳고 아이들을 바라보는 시선에 따뜻한 아빠의 마음이 더해졌고, 매년 2천 만원 가까운 돈을 우리 지역 아이들을 돕기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치과의사 구독신문인 ‘치과IN'의 발행인으로서 치과의사들의 나눔을 이끌어내는 ’나눔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진천군 진천읍에 위치한 온아치과!

    온아치과는 우수 임플란트 시술병원으로 디오 국제임상연구센터에서 국제임상연구센터로 공식 지정될 정도로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이에요. 어려운 아이들에게 매월 후원을 하고,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과치료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 없도록 무상치료로 도움을 주기로 하셨어요. 치과를 무서워하는 아이들에게도 온아치과 홍성하 원장님은 만나고 싶은 따뜻한 키다리아저씨입니다.


左)현치과 현종오 원장                                                                                                           右)진천 온아치과 홍성하 원장


청주 분평동 참조은치과병원!

    아이들의 신학기 교복 걱정을 덜어주고, 두근두근 거리는 등굣길을 선물해주는 참조은치과병원의 김진호 원장님. 2009년부터 시작된 참조은치과병원의 교복 나눔은 올해로 벌써 10년째입니다. 그 후원금 규모도 3900만원에 달합니다. 교복뿐만 아니라 저소득가정의 아이들에게 치과진료를 무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주 사창동에 위치한 올바른치과의원!

    치료보다 예방! 구강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맞춤관리가 탁월한 올바른치과도 아이들을 돕는 초록우산 나눔치과입니다. 치과를 찾는 고객에게 치과용 폐금을 기증받아, 아이들의 따뜻한 난방비로 전달했습니다. 환자는 폐금이라는 작은 나눔이지만, 아이들에게는 그 나눔이 큰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다리 역할을 해주십니다. 더불어 지역에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정기적으로 후원을 하여 지역 아이들의 건강까지 챙기는 든든한 치과입니다!


청주 산남동, 사랑나눔치과!

    치과에 들어가면 보이는 문구 ‘사랑나눔치과는 진료 수익 일부를 사회 환원하는 따뜻한 치과입니다’. 사랑나눔치과 정동훈 원장님은 도움이 필요로 한 충북지역 아동을 위해 매월 2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에게는 치과 진료를 무상으로 지원하기도 합니다. 큰 도움임에도 ‘작은 도움이지만 어려운 아이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는 원장님. 아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01. 10년째 이어온 교복비 후원 참조은치과병원        02. 사랑나눔치과 정동훈 원장님   
03. 아인치과 최승민 원장님                                      04. 올바른치과 김준용, 이학수 대표원장님



청주 율량동, 아인치과!

    지역 주민의 건치를 위해 정확하고 안전한 치료를 하고 있는 아인치과 역시 충북 지역의 아동들을 돕고 있는 나눔치과입니다. 최승민 원장님은 ‘어려운 아이들을 돕는 것은 어른으로서 당연한 역할’이라며 오히려 아이들을 도울 수 있는 기회가 있어 감사해 합니다.
    이렇게 많은 충북의 치과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우리 지역의 아이들을 돕기 위해 마음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소중한 치아도 지키고, 치료하면서 아이들도 도울 수 있는 ‘초록우산 나눔치과’, 여러분 주변에 있는 따뜻한 치과에 들러 응원을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함께 참여 하고 싶은 충북의 치과 원장님들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043-258-4493)로 연락주세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치과로 출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