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요즘 hot한 신개념 핫도그

2017-04-19

맛집 서원구


요즘 hot한 신개념 핫도그
''









    핫도그라고 하면 초등학교 앞 분식점에서 팔던 핫도그의 모습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조그만 창문처럼 생긴 가판대에서 기름에 미리 튀겨서 건져 올려놓은 핫도그를 손님이 와서 주문하면 다시 기름에 넣어서 튀겨 주던 핫도그! 그 핫도그는 대부분 케찹의 소스를 발라 주거나 설탕을 뿌려주거나 그도 아니면 케찹과 설탕을 모두 발라 주던 핫도그였다. 그러나 요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쌀 핫도그는 기존의 분식집 핫도그와는 차별화 된 핫도그이다. 그 핫도그 열풍의 중심에 ‘명랑 쌀 핫도그’가 있다. 명랑시대 쌀 핫도그는 부산에서 이미 그 명성을 떨치고 청주 산남동에 상륙한 쌀 핫도그이다. 이 핫도그는 겉의 빵에 쌀가루를 입혀 튀겨서 기존의 핫도그 맛보다는 질리지 않는 맛과 바삭함이 살아있다. 


명랑 핫도그는 쫄깃함으로 이루어진 오리지널 기본 핫도그이다. 먹물치즈 핫도그는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와 오징어 먹물로 반죽한 핫도그이다.

    기존의 핫도그가 케찹, 설탕 소스가 전부였다면 명랑 핫도그는 소스만 무려 5가지이다. 거기에 치즈가루 등의 파우더 토핑을 추가로 제공한다. 파마산, 치즈, 허니버터 3가지의 시즈닝과 허니 머스터드, 치즈 머스터드, 토마토 케찹, 스위트 칠리, 체다치즈 5가지의 소스 중에 선택하여 입맛에 따라 개성 있는 맛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게다가 가격은 기본 명랑 핫도그가 1,000원, 명랑점보핫도그 1,500원, 체다치즈 핫도그 1,500원, 먹물치즈 핫도그 1,500원, 모짜렐라 in핫도그 1,500원, 통 가래떡 핫도그 1,500원으로 착한가격이다. 명랑 쌀 핫도그의 메뉴는 총6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명랑 핫도그는 쫄깃함으로 이루어진 오리지널 기본 핫도그이다. 먹물치즈 핫도그는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와 오징어 먹물로 반죽한 핫도그이다. 체다치즈 핫도그는 담백한 체다 치즈가 들어있는 핫도그이다. 모짜렐라 in 핫도그는 99%자연산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 있어 소세지와 치즈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핫도그이다. 통가래떡 핫도그는 쌀떡이 통으로 들어있는 쫄깃한 핫도그이다. 점보 핫도그는 통통하고 더욱 맛있는 고급 소세지와 쫄깃한 반죽을 느낄 수 있는 핫도그이다. 


명랑 핫도그는 회전율이 떨어지더라도 주문을 받은 후부터 튀기기 시작한다는 원칙을 고수한다. 갓 튀겨 나오는 핫도그의 맛은 바삭바삭하며 신선하다. 

    명랑 핫도그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갓 튀겨 나왔을 때 먹는 것이다. 명랑 핫도그는 회전율이 떨어지더라도 주문을 받은 후부터 튀기기 시작한다는 원칙을 고수한다. 그렇기 때문에 갓 튀겨 나오는 핫도그의 맛은 바삭바삭하며 신선하다. 명랑 핫도그 앞에는 항상 줄이 길게 서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명랑 쌀 핫도그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먹물치즈 핫도그는 문어모양으로 생긴 핫도그 모양이 재미있다. 그 맛 또한 특별하여 따뜻할 때 먹물치즈 핫도그를 한 입 베어 물면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가 쭈욱 늘어나서 치즈의 맛이 풍부하다. 바삭한 빵가루에 부드러운 쌀 반죽 빵이랑 쫀득한 치즈 식감이 최고이다. 거기에 고소하고 달달한 갖가지 소스 맛으로 완전 무장하고 나면 맛있는 명랑 쌀 핫도그가 된다.  겹겹이 쌓여있던 빵과 치즈를 다 먹고 나면 숨겨져 있던 핫도그의 주인공 소세지가 나오는데 이 소세지는 cj 켄터키 후랑크이다. 좋은 재료들로 만든 건강한 핫도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식사를 하기에는 애매한 시간과 장소일 때 출출해진 배를 채워주기에 안성맞춤인 간식으로 1,500원을 투자하여 먹을 수 있는 훌륭한 신개념 핫도그 간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