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직업훈련&ICT분야 고급인재 양성 토대마련

2018-08-08

비즈니스 기획기사


직업훈련&ICT분야 고급인재 양성 토대마련
''






    2018년 8월 8일 충청북도 청주에 위치한 ‘한국산업연수원 충북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산업연수원)에서 “인터네트워킹장비 및 기술교육 기증식”이 개최되었다. 기증된 장비는 4억여 원 상당의 CISCO장비로 대한민국 직업훈련교육발전 및 고급기술인재양성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증되었다. 인터네트워킹장비를 기증한 기업은 ‘㈜아이티아이에스’(대표이사 조종식)로 충청북도 청주에 위치하여 대한민국 정보통신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일구어 내고 있는 기업이다. 장비를 기증받는 ‘한국산업연수원’은 전국 7,000여 개 직업훈련기관 중 상위 5% 직업훈련기관에게만 부여되는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인증을 받은 최고의 직업훈련기관이다. 이번 기증식를 시작으로 ‘(주)아이티아이에스’와 ‘한국산업연수원’은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직업훈련교육발전 및 고급기술인재양성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



    ‘한국산업연수원’은 기증받은 장비를 활용하여 산업현장에 적용 가능한 최적화·전문화 된 실습교육을 개발·운영하여 고급기술인재양성을 위하여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주)아이티아이에스’는 장비기증에 이어 추가적으로 ‘한국산업연수원’에 장비전문가를 직접 투입하여 장비활용에 대한 실질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이티아이에스 조종식 대표이사는 "한국산업연수원이라는 직업훈련기관을 통해 배출된 기술인력 중 5명이 현재 근무 중이며, 해당 인력은 고등교육기관인 대학이나, 타 직업훈련기관 출신의 기술인력 보다 기술적으로 매우 우수하고, 뛰어난 실력을 가진 인재였다. 이러한 계기로 한국산업연수원에게 장비를 기증하게 되었으며 추후 산학 협력을 통해 고급기술인재양성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주)아이티아이에스는 이번 인터네트워킹장비 기증과 함께 산업현장에 실제 적용 가능한 장비실습교육도 추가적으로 지원하여 보다 실효성 있는 기증을 통해 대한민국 직업훈련교육발전과 고급기술인재양성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연수원’ 김봉성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라 직업 차세대 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급기술인재가 국가 경쟁력을 이끌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에 기증받은 인터네트워킹장비는 본 기관과 해당 분야 교수님들의 연구 더 나아가 훈련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학교 발전을 위해 귀중한 제품을 희사해주신데 감사드린다.”며, “향후 교육계획 수립 시 해당 장비로 기업에 특화된 기술을 접목하여, 교육과정운영에 실제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이를 통해 산업현장에 훈련생들이 투입되었을 때 바로 산업현장에 적응이 가능할 수 있는 고급기술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인재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